세종시, 조치원 왕성길 축제...26일부터 3일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 조치원읍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조치원 복숭아축제 기간에 맞춰 조치원 왕성길과 문화정원, 1927아트센터 등에서 '와글와글 왕성길 축제'를 연다.
이영호 조치원읍장은 "이번 와글와글 왕성길 축제는 지역 주민과 청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 문화와 경제를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조치원읍이 활기 넘치는 문화와 경제 중심지로 발돋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치원 왕성길(새내12길 일원)과 문화정원, 1927아트센터 등지에서
[아이뉴스24 지승곤 기자] 세종시 조치원읍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조치원 복숭아축제 기간에 맞춰 조치원 왕성길과 문화정원, 1927아트센터 등에서 ‘와글와글 왕성길 축제’를 연다.
‘청년과 주민의 만남의 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학 문화와 상권을 연계해 원도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면서 왕성길을 청년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26일부터 양일간은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청년과 지역 상인들이 함께하는 야시장, 직장인·대학생 밴드공연, DJ 공연 등 EDM 파티, 3개 대학교 대항전, 디아이와이(DIY) 공예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제 마지막날인 28일 오후 3시부터 5시 누구나 끼를 뽐낼 수 있는 ‘나는 아마추어다’ 공연이 진행된다.
또 문화정원과 1927 아트센터에서 밴드공연과 복숭아 판촉전 등이 열려 축제 기간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조치원읍은 행사장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 기간 새내 12길 일부구간(우체국 떡볶이∼CU편의점)과 조치원5길 일부구간(서독안경원∼태영생막창)을 전면 통제해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영호 조치원읍장은 “이번 와글와글 왕성길 축제는 지역 주민과 청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 문화와 경제를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조치원읍이 활기 넘치는 문화와 경제 중심지로 발돋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지승곤 기자(argos4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달치 예약 꽉 찼다"…역대급 뷰에 인기 폭발한 '이 호텔'
- 홍진경도 당한 '인종차별'…"비즈니스석 탔는데 '험한 꼴' 당해"
- 무거운 생수 훔쳐 간 것도 황당한데, 범인 보니…'충격'
- 정우성,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 사임…"정치적 공격 가해져"
- 떠오르는 신예 김규담 "제 연기로 희로애락을 전하고 싶어요" [인터뷰]
- '반려견' 데리고 모텔로?…"호기심이었다"는 아내[결혼과 이혼]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검찰총장-중앙지검장 불화설' 사실 아니라더니
- 野, '김여사 비공개 소환조사' 격분…"檢, 정신 차려라"
- '시세 차익 20억 기대감' 원펜타스…"선당후곰?"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