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학기, 故 김민기 추모...“아름다운 곳에서 평안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학기가 고(故) 김민기를 추모했다.
박학기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형님 감사했습니다. 아름다운 곳에서 평안하세요"라고 추모하며 김민기의 생전 사진들을 올렸다.
이날 학전 측은 "학전 김민기 대표님께서 2024년 7월 21일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고 부고를 전했다.
김민기는 양희은의 '아침이슬'을 비롯해 '상록수' 등 민주화 운동이 한창이던 시절 저항정신의 상징적 곡을 만들고 부른, 시대를 대표하는 가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학기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형님 감사했습니다. 아름다운 곳에서 평안하세요”라고 추모하며 김민기의 생전 사진들을 올렸다.
이날 학전 측은 “학전 김민기 대표님께서 2024년 7월 21일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고 부고를 전했다. 고인은 암 투병 끝에 끝내 눈을 감았다.
학전 측은 “조의금과 조화는 고인의 뜻에 따라 정중히 사양한다”며 “빈소 및 발인 등 모든 장례 절차는 취재진에게 비공개로 진행된다. 조용히 장례를 치르고자 하는 고인의 뜻을 따를 수 있도록 마음으로 애도해 주시길 기자님께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며, 발인은 오는 24일 오전 8시다. 장지는 천안공원묘원이다.
김민기는 양희은의 ‘아침이슬’을 비롯해 ‘상록수’ 등 민주화 운동이 한창이던 시절 저항정신의 상징적 곡을 만들고 부른, 시대를 대표하는 가수다. 이후 소극장 학전을 개관해 가수들에게 라이브 무대를 제공하는가 하면 번안 및 창작뮤지컬, 어린이뮤지컬 등을 만들어 대학로를 지켜왔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암투병 중 떠난 故 김민기가 남긴 유언은 “그저, 고맙지” - 스타투데이
- [포토]조정석, 故 이선균 생각에 - 스타투데이
- ‘행복의나라’ 유재명 “아내도 놀란 파격머리, 보는 사람마다 힘들다고” - 스타투데이
- ‘행복의나라’ 감독 “호기심 많던 故이선균, 조정석 때문에 출연” - 스타투데이
- 황정음, 새 연인 농구스타 김종규였다 - 스타투데이
- [포토]유재명, 파격변신 좋은예감 - 스타투데이
- [포토]故 이선균, 유작 ‘행복의 나라’ 제작보고회 열려 - 스타투데이
- [포토]전배수, 영화 돌풍예감 - 스타투데이
- [포토]조정석, 믿음 가는 눈빛 - 스타투데이
- ‘한일톱텐쇼’ 손태진 전유진 마이진, 대상 두고 대격돌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