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홍지윤·하이키·유니스, ‘K탑스타’ 최애스타 1위 등극...‘놀라운 인기’
트로트 가수 박지현과 홍지윤, 그룹 하이키, 유니스가 ‘K탑스타’ 최애스타 1위를 차지했다.
스타들의 이모저모를 담은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는 지난 7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1주간 인기투표를 진행했다.
1위 자리를 놓고 영탁과 각축을 벌였던 박지현은 61.3%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에 올랐다. 7월 둘째 주 1위 자리를 지켰던 영탁은 24.2%의 득표율로 아쉽게 2위에 머물렀다.
지난 19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터로또’ 글로벌 K-트롯돌 오디션 특집에 출연한 박지현은 중국어 전공을 살려 영화 ‘첨밀밀’ OST인 등려군(鄧麗君)의 ‘월량대표아적심(月亮代表我的心)’을 가창, 박지현 표 ‘월량대표아적심’은 시청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금요일 밤을 달콤하게 물들였다.
홍지윤에 이어 강혜연이 득표율 1.6%로 2위에 머물렀으며, ‘트롯 프린세스’ 오유진은 0.9%를 득표율을 얻으며 3위에 안착했다.
다양한 방송 활동을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 및 공연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홍지윤은 TV CHOSUN ‘미스터로또’ K-트롯돌 발굴 오디션 ‘연자발굴단’ 특집에서는 뛰어난 보컬은 물론이고 예능감까지 발산하며 ‘트롯돌’의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이날 이시카와 사유리의 ‘아마기 고에’를 선곡한 홍지윤은 “‘아마기 고개’라는 뜻인데 오르기 힘든 험난한 고개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넘고 싶다는 내용의 노래”라고 설명했다. 홍지윤은 짙은 감성이 묻어나는 가창은 물론 서사가 담긴 표정 연기와 제스처, 무대 매너로 좌중을 압도했다.
한편 하이키는 미니 3집 ‘러브 오어 헤이트’(LOVE or HATE)의 타이틀곡 ‘뜨거워지자(Let It Burn)’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뜨거워지자’는 공개 직후 멜론 핫100차트를 비롯해 지니와 벅스 등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에 랭크됐다. 이어 상승세를 타고 유튜브 뮤직 톱100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애플뮤직 앨범 차트에서도 순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이키는 국내 활동에 이어 중국, 일본 등 아시아 마이키(팬덤명)와 대면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간다. 하이키(H1-KEY/서이·리이나·휘서·옐)는 20일 중국 베이징에서 팬사인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25일 TV아사히 인터뷰를 비롯해 26일 FLNK JPX신오쿠보닷컴 팬사인회, 27일 HMV 팬사인회, 28일 XD페스티벌, 29일 애니메이트 촬영회 등 일본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오는 8월 6일 첫 번째 싱글앨범 ‘CURIOUS’로 컴백하는 유니스는 22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싱글 1집 ‘CURIOUS(큐리어스)’의 ‘GLOW-Z(글로우-지)’ 버전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GLOW-Z’ 버전은 앞서 선보인 ‘NEW-Z(뉴-지)’ 버전과는 사뭇 다르다. 유니스는 전체적으로 여름처럼 따뜻한 분위기로 탈바꿈했다. 이번에는 여태껏 보지 못했던 유니스의 한층 내추럴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이날(22일) 정오 ‘CURIOUS’의 포카 앨범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유니스는 지난 15일부터 포토북과 쥬얼 버전 등 총 2종의 앨범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유니스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은 포카 앨범까지 더해 팬들의 소장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포카 앨범 예약 판매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유니스의 위버스 커뮤니티와 위버스 샵을 통해 공지된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양현석·2NE1, 8년만에 손 잡았다…글로벌 투어 확정[공식]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쯔양, ‘구제역 사건’에 직접 입 열었다[종합]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논란의 ‘변우석 과잉경호’…결국 국회까지 갔다[종합]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노래로 위로한 애국자”…故 현철, 트롯계의 큰 별이 지다[종합]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김종민 결혼 임박? 코요태 측 “아티스트 사생활”[공식입장]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 의원직 상실형 선고…″범죄 무거워″
- [단독] 한동훈 ″판사 겁박 무력시위 국민들이 알아…집회 접어라″
- ″변속 착각한 듯″…주차장서 60대, 차 문에 끼여 사망
-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트럼프발 충격 '한국도 영향권'
- 의대 합격선 보니…서울대 294점·연세대 292점·고려대 2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