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젊은예인’ 대학원생 협연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김원선)은 신예 국악 인재 발굴을 위한 기획공연 '젊은예인'에서 협연할 국악 전공 대학(원)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관악, 현악, 타악, 성악, 작곡 등 5개 분야로, 선발 인원은 5명(팀) 내외다.
올해 처음 모집하는 작곡 분야는 청주를 주제로 한 국악관현악곡을 작곡해야 한다.
김원선 예술감독은 "미래의 국악계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김원선)은 신예 국악 인재 발굴을 위한 기획공연 ‘젊은예인’에서 협연할 국악 전공 대학(원)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관악, 현악, 타악, 성악, 작곡 등 5개 분야로, 선발 인원은 5명(팀) 내외다.
작곡을 제외한 분야는 대학생만 지원 가능하다. 국악관현악 협연곡으로 작곡된 곡을 자유 선택해 오디션에 참여하면 된다.
올해 처음 모집하는 작곡 분야는 청주를 주제로 한 국악관현악곡을 작곡해야 한다. 대학생과 대학원생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시립국악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8월 13일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오디션을 한 뒤, 다음 날 누리집과 개별 연락으로 합격자를 공지한다.
김원선 예술감독은 “미래의 국악계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협연 무대는 10월 11일 오후 7시30분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달치 예약 꽉 찼다"…역대급 뷰에 인기 폭발한 '이 호텔'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암 투병 日 61세 남성, 뉴진스 하니에 "용기 줘서 고맙다"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카페 화장실서 대변 본 女…사장 "예의 아니다" 지적한 이유는?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뷰티 강화했더니 3개월 주문액 150억
- [지금은 과학]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혁신 앞당겨지나
- 최화정 "결혼 반대했던 前 남친 엄마, 가장 고맙다" 밝힌 이유
- '융프로디테'의 귀환…윤아, 역대급 노출에도 얼굴 밖에 안 보이는 이유? '너무 예뻐서' [엔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