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실용음악학과, 자작 EP음반 'Play it Loud' 발매

박하늘 기자 2024. 7. 22.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앨범은 학생주도적 문제해결 방식의 나-랩(Na-Lab) 수업에서 학생들의 순수창작 과제물로 만들어진 4곡을 다듬어 수록했다.

앨범의 기획부터 작사, 작곡, 연주와 노래까지 모든 것을 학생들 손에 의해 완성했다.

앨범의 첫 번째 수록곡 '변명'은 밴드 'JFB Band'(이범수 리더)의 곡으로 남녀 간 갈등으로 시작된 변명들에 지쳐가는 연인의 이야기를 노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앨범에 참여한 나사렛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 나사렛대 제공

[천안]나사렛대 실용음악학과(학과장 송우영) 21명 재학생들이 수업 성과물로 EP음반(미니앨범) ''Play it Loud'을 발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앨범은 학생주도적 문제해결 방식의 나-랩(Na-Lab) 수업에서 학생들의 순수창작 과제물로 만들어진 4곡을 다듬어 수록했다. 앨범의 기획부터 작사, 작곡, 연주와 노래까지 모든 것을 학생들 손에 의해 완성했다. 앨범의 첫 번째 수록곡 '변명'은 밴드 'JFB Band'(이범수 리더)의 곡으로 남녀 간 갈등으로 시작된 변명들에 지쳐가는 연인의 이야기를 노래했다. 두 번째 수록곡 'Problem'은 저음이 인상적인 밴드 'Lacking'(리더 최재혁)의 곡이다. 점점 소원해지는 연인 관계를 이제 끝내는 게 나을 것 같다는 메시지로 전했다.

리듬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고 싶게 만드는 세 번째 곡 'Bucket Hat'은 밴드 'Bum Brown'(리더 김호산)의 곡으로 깔끔한 연주가 인상적이다. 마지막 곡 '알아줘'는 밴드 '코코'(리더 한세화)의 R&B 발라드이다. 누군가를 사랑하게 됐을 때 느껴지는 어색한 감정과 설렘을 청순하고 애절한 목소리로 표현했다.

나사렛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의 열정과 끼를 엿 볼 수 있는 음반 'Play it Loud'는 국내 음악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나사렛대 'Play It Loud' 앨범 커버. 나사렛대 제공

#충남 #천안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