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HUG, 독거노인 가구 안전 손잡이 설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22일 고령 취약계층 새활용(업사이클) 안전 손잡이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들은 고령층 취약계층 170가구를 대상으로 업사이클 안전 손잡이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을 위해 힘을 합친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독거노인 가구에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는 이번 사업이 부산 전지역으로 확대되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22일 고령 취약계층 새활용(업사이클) 안전 손잡이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는 부산시와 HUG,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네모엘텍, 휴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한다.
이들은 고령층 취약계층 170가구를 대상으로 업사이클 안전 손잡이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을 위해 힘을 합친다. HUG는 1억원을 기부 약정하고, 참여기관은 각자 역할에 따라 공동 협력한다.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고령층 낙상 방지용 안전 손잡이는 부산 금정구와 동구, 해운대구 지역 독거노인과 고령자 가정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독거노인 가구에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는 이번 사업이 부산 전지역으로 확대되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달치 예약 꽉 찼다"…역대급 뷰에 인기 폭발한 '이 호텔'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암 투병 日 61세 남성, 뉴진스 하니에 "용기 줘서 고맙다"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카페 화장실서 대변 본 女…사장 "예의 아니다" 지적한 이유는?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뷰티 강화했더니 3개월 주문액 150억
- [지금은 과학]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혁신 앞당겨지나
- 최화정 "결혼 반대했던 前 남친 엄마, 가장 고맙다" 밝힌 이유
- '융프로디테'의 귀환…윤아, 역대급 노출에도 얼굴 밖에 안 보이는 이유? '너무 예뻐서' [엔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