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서관, 독서동아리 활동 사업비 지원…매월 독서토론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도서관이 지역 독서동아리 18개를 선정해 오는 11월까지 동아리 활동 사업비를 지원한다.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부산도서관이 장소 대여료와 토론 도서비를 지원하고 참여 동아리는 자체 연결한 지역 서점에서 매월 독서토론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매월 정해진 일시에 지역 서점에 모여 독서토론을 진행한 뒤독서록을 작성해 제출한다.
부산도서관은 자체적으로 매월 연령별 독서동아리 모임을 도서관 사서 주최로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도서관이 지역 독서동아리 18개를 선정해 오는 11월까지 동아리 활동 사업비를 지원한다.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부산도서관이 장소 대여료와 토론 도서비를 지원하고 참여 동아리는 자체 연결한 지역 서점에서 매월 독서토론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동아리는 18개로, 각 동아리는 2030 청년세대, 4050 학부모세대, 5060 중장년세대,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와 취미를 가진 10인 내외의 회원으로 구성됐다.
선정된 동아리는 매월 정해진 일시에 지역 서점에 모여 독서토론을 진행한 뒤독서록을 작성해 제출한다. 제출된 독서록은 연말에 부산도서관에서 문집으로 발간해 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책을 함께 읽고 책을 주제로 토론하는 데 관심 있는 부산시민이라면 언제든지 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다.
독서동아리 참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도서관은 자체적으로 매월 연령별 독서동아리 모임을 도서관 사서 주최로 운영하고 있다.
독서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부산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달치 예약 꽉 찼다"…역대급 뷰에 인기 폭발한 '이 호텔'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암 투병 日 61세 남성, 뉴진스 하니에 "용기 줘서 고맙다"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카페 화장실서 대변 본 女…사장 "예의 아니다" 지적한 이유는?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뷰티 강화했더니 3개월 주문액 150억
- [지금은 과학]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혁신 앞당겨지나
- 최화정 "결혼 반대했던 前 남친 엄마, 가장 고맙다" 밝힌 이유
- '융프로디테'의 귀환…윤아, 역대급 노출에도 얼굴 밖에 안 보이는 이유? '너무 예뻐서' [엔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