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그룹, 인도네시아 전국체전 대회관리시스템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티센그룹이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하나둘씩 성과를 내고 있다.
클로잇 글로벌스포츠사업부장 최규삼 상무는 "그동안 글로벌 메이저 스포츠 대회에 국한됐던 당사의 스포츠 사업 범위가 GMS SaaS 출시로 세계 수많은 지역의 중소 규모 로컬 종합대회, 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월드컵대회, 선수권대회 등 예산이 부족한 단일종목 이벤트까지 커버가 가능하게 됐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가 인도네시아 전국체전"이라며 "10월에 열릴 인도네시아 장애인체전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전역의 대회로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고객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아이티센그룹이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하나둘씩 성과를 내고 있다. 이로써 ‘올인원(All-in-one) 클라우드 컴퍼니’로서의 면모가 갖춰지고 있다는 평가다.
클로잇(대표 이세희)은 인도네시아에 전국체육대회 운영을 위한 SaaS형 대회관리시스템(GMS)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2024년 인도네시아 전국체전은 인도네시아 전국 38개주에서 약 2만5000명이 참가하는 종합대회다. 오는 9월 8일부터 20일까지 인도네시아 아체주(Aceh)와 북수마트라주)에서 개최되며, 65개 스포츠, 87개 세부 종목에서 1,038개 이벤트가 열린다.
클로잇은 이번 대회에 자체 개발한 ‘GMS SaaS’를 공급했다. 참가 등록, AD카드 발급 외에도 경기결과를 입력하고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고객 요구에 맞게 개발해 제공했다.
클로잇의 GMS SaaS는 모회사인 쌍용정보통신 때부터 오랜 기간 대규모 스포츠 대회관리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이다. 중소형 스포츠 종합대회 및 단일종목 대회에서 참가자 등록, 등록카드 발급, 선수 관리, 경기결과 관리 등의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이용 가능해 고객은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IT 서비스 프로바이더인 클로잇은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37년간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등 다수의 대형 국제대회에서 대회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 사업자다. 오는 7월 26일부터 개최되는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도 직원을 현지에 파견하고, 현장에서 실시간 경기진행과 경기결과 배포를 위한 경기운영시스템을 담당한다.
클로잇 글로벌스포츠사업부장 최규삼 상무는 “그동안 글로벌 메이저 스포츠 대회에 국한됐던 당사의 스포츠 사업 범위가 GMS SaaS 출시로 세계 수많은 지역의 중소 규모 로컬 종합대회, 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월드컵대회, 선수권대회 등 예산이 부족한 단일종목 이벤트까지 커버가 가능하게 됐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가 인도네시아 전국체전”이라며 “10월에 열릴 인도네시아 장애인체전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전역의 대회로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고객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티센 "RWA, 기축통화 수요 보완 기대”
- "주가 하락 과도하다"…자사주 사들인 신장호, 쌍용정보통신 성장 이끌까
- "부족한 IT전문 인력, 보안·아카이빙 분야도 SW로 극복해야"
- "한 점에 최대 5억” 아이티센, 실물 연계 디지털 자산 전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