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놀이자료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 및 놀이자료'를 제작하고 전국 어린이집을 통해 각 가정에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보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로,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행복한 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선, 교통안전 영상은 부모용과 유아용 총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카시트와 함께 부모용 영상에는 카시트의 필요성과 올바른 장착 방법, 아이와 운전 시 주의할 점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유아용 영상은 카시트 및 안전벨트 착용, 차량 내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등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퀴즈 형식으로 구성했다.
해당 영상은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134개소) 관내 어린이집(2만7571개소) 영유아 89만2217명에게 전달되며, 한국보육진흥원·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 등에도 게시된다.
이외에도 교통안전과 관련된 놀이자료(스티커북)를 제작 및 배포하고 놀이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사진 공모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놀이자료는 전국 10곳의 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어린이집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되며,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한 달간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공식 카카오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부모와 아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지유 (notice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상대는 해리스?…민주당 대체 후보 어떻게 정해지나
- '개미' 이어 4호 태풍 '프라피룬' 발생…한반도 영향은?
- [단독]'이혼' 황정음, 농구스타와 데이트
- 대학로 소극장 상징 '학전' 이끈 김민기 대표 별세
- “대변 봤냐, 예의없다” 지적한 카페 사장…반전 상황 보니
- 조각상에 왜 음란행위를...민폐 관광객에 이탈리아 ‘발칵’
- "없어서 못사요" 난리…삼성 갤럭시링 한때 '품절', 지금은?
- "어떻게 마련한 새 집인데"…신축 아파트 '무더기 하자' 까닭은
- “살려달라” 쓰러진 오토바이에 깔린 운전자…‘묻지마 폭행’ 이었다
- “죄악 처벌” 사이비 교주의 악행…희생된 20대 여교사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