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미,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올해의 스타’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겸 개그우먼 강유미가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올해의 스타'을 수상했다.
개인 채널 '좋아서하는 채널'로 129만 구독자를 달성하고 독보적인 브랜드로 키워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강유미 소속사 스토리아일랜드는 "1인 미디어 시대에 개인이 크리에이티브 만으로 하나의 브랜드를 만든 사례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개인 채널을 통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영역에 도전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방송인 겸 개그우먼 강유미가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올해의 스타’을 수상했다.
개인 채널 ‘좋아서하는 채널’로 129만 구독자를 달성하고 독보적인 브랜드로 키워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강유미는 지난 19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주최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소비자평가)에서 ‘올해의 스타’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마케팅 상으로 매해 마케팅과 브랜딩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과 기업에게 수여한다.
강유미는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 ‘좋아서 하는 채널’을 운영하며 ASMR, 롤플레잉, 1인극 등으로 재기발랄한 콘텐츠를 생산해 2022년 구독자 100만을 넘었고, 현재 129만 명의 대형 채널로 성장했다.
특히 강유미는 ‘좋아서하는 채널’에 기획, 대본, 촬영, 편집 등 콘텐츠 제작 전 과정을 직접 맡으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개그콘서트’ ‘코미디빅리그’ ‘SNL’ 등 공개 코미디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연기력을 바탕으로,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 역량까지 더해져 2030 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강유미 소속사 스토리아일랜드는 “1인 미디어 시대에 개인이 크리에이티브 만으로 하나의 브랜드를 만든 사례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개인 채널을 통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영역에 도전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18년차’ 김남일 “아내 김보민, 밤에 호피 무늬 입고 있으면 무서워” 깜짝 폭로
- 맹승지,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비키니 입고 몸매 뽐내
- 잘 나가는 ‘서진이네2’, 고민시 혹사→위생모 실종 ‘옥에 티’…‘어쩌다 사장’ 사태 잊었
- ‘큰손’ 오정연, 3년새 오토바이 4대 구매 “내게 준 어린이날 선물, 번아웃 극복”(다까바)
- ‘우취’ 흠뻑쇼, 현장에서 직접 보니…위기 속 빛난 싸이의 빠른 결단→“괜찮다”고 화답한
- 김재중 “사생팬, 주거침입 후 내 몸 위에 올라와 키스...귀신보다 무서워”
- ‘목표 체중 86kg’ BTS 뷔, 벌크업 근황...상의 탈의 사진 공개
- ‘리그 1위’에도 방심없다…KIA, 2군 투수 5명 전격 美 파견 [SS 포커스]
- 이장우, ‘나 혼자 산다’ 하차 하나...여자친구 조혜원과 커플여행 떠났다
- ‘44kg’ 이솔이, 치아 교정 끝나고 이렇게 달라졌다고?...리즈 미모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