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아산시는 국내 장애인들의 e스포츠 경험을 확대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아산시(시장 박경귀)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개 종목 250여 명 선수들 열띤 경쟁 펼쳐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는 국내 장애인들의 e스포츠 경험을 확대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아산시(시장 박경귀)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아산시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FC 온라인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테니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볼링 △휠체어 레이싱 △인도어로잉 등 총 7개 종목이 진행됐으며 25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지난 19일 열린 개회식에서는 청소년문화예술단의 애국가 공연 및 한국체육대학교 천마응원단의 치어리딩 공연이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어진 지역 뮤지션인 보컬리스트 강예섬과 시각장애인 기타리스트 신재혁의 협업 공연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등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이어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7종목의 e스포츠 경기에서 선수들은 오랜 시간 갈고닦은 기량을 펼쳐 금메달 26명, 은메달 25명, 동메달 34명 등 총 8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 경기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됐다. XR 크로스컨트리스키 체험, VR 레이싱 체험, 발달 장애인 그림 전시 등이 대회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이번 대회가 아산에서 개최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8월 이순신 빙상장·체육관에서 개최될 ‘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남도에서 추진 중인 충남 e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에 맞춰 아산시도 e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앙지검, 김건희 조사 검찰총장에 사후보고…'패싱 논란'
- 한동훈 '미래·화합'... 羅 "'갑툭튀' 화합" 元 "자기만의 미래" 맹공
- 트럼프, 또 北 김정은 언급..."긴장 풀고 양키스 경기보자 제안했었다"
- 계속되는 오물풍선에...軍, 모든 전선서 '대북 확성기 방송'
- 최태원 "아들 만난 게 뉴스라니…세 자녀와 잘 지내고 있다"
- [비즈토크<상>]100조 에너지 공룡 탄생…'리밸런싱' 시동 건 SK, 추가 개편 나설까
- [비즈토크<하>] HD현대, 함정기술연구소 출범…'방산' 왕좌 겨루는 정기선·김동관
- [시승기] 벤츠 AMG SL 63, 럭셔리·고성능 동시 충족 '달리기 괴물'
- [오늘의 날씨] 중부는 비 소식...남부는 열대야·폭염 기승
- '어차피 대표는?' 이재명과 셀프사진 찍는 김지수 [TF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