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중국 시장 겨냥한 ID.유닉스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Volkswagen)이 중국 자동차 시장을 위한 전기차 'ID.유닉스(ID.Unyx)'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D.유닉스는 지금까지의 폭스바겐 차량과는 완전히 다른, 날렵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갖췄으며 크로스오버의 감성을 앞세운 CUV 모델로 개발됐다.
실제 프론트 엔드의 구성과 헤드라이트는 일반적인 폭스바겐의 ID. 시리즈보다 더욱 날렵하게 그려져 마치 '쿠프라(Cupra)'의 차량들을 떠올리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중국 내 신규 전기차 공개 및 판매 예고
이번에 공개된 ID.유닉스는 지금까지의 폭스바겐 차량과는 완전히 다른, 날렵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갖췄으며 크로스오버의 감성을 앞세운 CUV 모델로 개발됐다.
실제 프론트 엔드의 구성과 헤드라이트는 일반적인 폭스바겐의 ID. 시리즈보다 더욱 날렵하게 그려져 마치 ‘쿠프라(Cupra)’의 차량들을 떠올리게 한다.
여기에 실내 역시 ID. 시리즈의 기조를 반영하면서도 더욱 기술적이고 세련된 매력을 자아낸다. 특히 대시보드 중앙에는 큼직한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한다.
ID.유닉스는 210kW의 전기 모터를 기반으로 한 싱글 모터 사양과 환산 시 340마력에 이르는 250kW의 듀얼 모터 패키징을 구현해 만족스러운 전동화 주행을 보장한다.
한편 폭스바겐은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점유율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신규 차량 및 프로그램을 개발,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장 써주고 돈 받아챙긴 행정사 실형…검찰 공무원 출신 전과 8범
- 이제 서해안서 오징어 축제?
- 바이든 사퇴 참모들도 1분 전에야 알았다…긴박했던 48시간, 토요일밤 초안 작성[바이든 사퇴]
- 尹대통령 지지율 소폭 상승 34.5%…국힘 42.1%, 민주당 33.2%[리얼미터]
- 경찰, 휴가철 맞아 클럽·유흥업소 등 마약범죄 단속강화 추진
- 자영업자들은 '눈물의 폐업' 난린데…다들 '여기'서는 돈 '펑펑' 썼네
- 美민주서 해리스 지지 잇따라…낸시 펠로시 등은 지지 표명 없어[바이든 사퇴]
- 린든 존슨 이후 美 56년 만의 '현직 대통령 재선 포기'[바이든 사퇴]
- 트럼프 '해리스는 더 이기기 쉬운 후보…좌파 누굴 내세우든 바이든과 똑같아'[바이든 사퇴]
- 카라큘라, 새 폭로 나왔다…기자 이름 대고 3000만 원 갈취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