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AMD에 초대형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기판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기(009150)가 AMD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기판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기 전략마케팅실장 김원택 부사장은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AI) 반도체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AMD와 전략적 파트너가 됐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판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AI에서 전장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센터 및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해결하여 AMD와 같은 고객에게 핵심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삼성전기(009150)가 AMD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기판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는 연면적 2만 2500㎡(제곱미터) 수준의 규모에 최소 10만대 이상의 서버를 초고속 네트워크로 운영하는 초대형 데이터센터를 뜻한다. 대규모 컴퓨팅 성능과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삼성전기와 AMD는 협력을 통해 하나의 기판에 여러 반도체 칩을 통합하는 고난도 기술을 구현했다.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고성능 기판은 훨씬 더 큰 면적과 많은 레이어 수를 제공해 오늘날 첨단 데이터센터에 요구되는 고밀도 상호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삼성전기의 FCBGA 생산라인은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모델링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신호·전력·기계적 정확성을 보장한다. 최첨단 시설을 통해 삼성전기는 수동(커패시터 및 인덕터) 부품과 능동(집적 회로) 부품이 내장된 기판 생산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기 전략마케팅실장 김원택 부사장은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AI) 반도체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AMD와 전략적 파트너가 됐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판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AI에서 전장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센터 및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해결하여 AMD와 같은 고객에게 핵심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MD 글로벌 운영 제조전략 담당 스콧 에일러 부사장은 “AMD는 항상 고객의 성능 및 효율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의 최전선에 서있다”며 “삼성전기와 같은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투자는 미래 세대의 고성능 컴퓨팅 및 AI 제품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첨단 기판 기술과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대선 경쟁자' 해리스에 과거 두 차례 정치 후원금
- [단독]'이혼' 황정음, 7세 연하 농구선수 김종규와 열애 "최근 호감"(종합)
- "두 아들 건다"던 카라큘라 "3천만원 받았다" 실토
- '시커먼스' 개그맨 장두석, 오늘(22일) 지병으로 별세…향년 66세
- 긴박했던 시간…바이든 사퇴, 1분전까지 참모진도 몰랐다
- "고맙다, 할 만큼 다 했다"…김민기 학전 대표의 마지막 말
- “대변 봤냐, 예의없다” 지적한 카페 사장…반전 상황 보니
-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SNS 숏폼 찍다 91m 폭포 추락사
- 축구협회 "전력강화위 역할·한계 오해 있었다"...감독 선임 과정 공개
- “죄악 처벌” 사이비 교주의 악행…희생된 20대 여교사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