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CE ETF 2종 3개월 수익률 1·2위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3개월 수익률 1~2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의 3개월 수익률은 50.14%로 집계됐다.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ETF' 역시 같은 기간 36.50%의 수익률로 2위를 기록했다.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지난해 5월 상장한 상품으로 올해 4월까지 부진한 흐름을 보이다가 서서히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수익률이 솟구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3개월 수익률 1~2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의 3개월 수익률은 50.14%로 집계됐다. 레버리지를 제외한 국내 상장 ETF 중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ETF’ 역시 같은 기간 36.50%의 수익률로 2위를 기록했다.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지난해 5월 상장한 상품으로 올해 4월까지 부진한 흐름을 보이다가 서서히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수익률이 솟구쳤다.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ETF’는 국내 투자자가 선호하는 10개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테슬라,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요 투자 대상이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테슬라를 중심으로 한 전기차 생태계에 집중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라면 테슬라 밸류체인 ETF를, 미국 주식시장 내 인기 있는 종목에 분산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 베스트셀러 ETF를 선택하면 된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장 써주고 돈 받아챙긴 행정사 실형…검찰 공무원 출신 전과 8범
- 이제 서해안서 오징어 축제?
- 바이든 사퇴 참모들도 1분 전에야 알았다…긴박했던 48시간, 토요일밤 초안 작성[바이든 사퇴]
- 尹대통령 지지율 소폭 상승 34.5%…국힘 42.1%, 민주당 33.2%[리얼미터]
- 경찰, 휴가철 맞아 클럽·유흥업소 등 마약범죄 단속강화 추진
- 자영업자들은 '눈물의 폐업' 난린데…다들 '여기'서는 돈 '펑펑' 썼네
- 美민주서 해리스 지지 잇따라…낸시 펠로시 등은 지지 표명 없어[바이든 사퇴]
- 린든 존슨 이후 美 56년 만의 '현직 대통령 재선 포기'[바이든 사퇴]
- 트럼프 '해리스는 더 이기기 쉬운 후보…좌파 누굴 내세우든 바이든과 똑같아'[바이든 사퇴]
- 카라큘라, 새 폭로 나왔다…기자 이름 대고 3000만 원 갈취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