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3기 2030 자문단·청년온라인패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정책에 청년세대의 시각을 반영하기 위한 제3기 '2030 자문단'과 '청년온라인패널'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30자문단과 청년온라인패널은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정책 개선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국토부의 대표 청년 소통 채널이다.
2030 자문단은 국무조정실 '청년DB'에서, 청년온라인패널은 국토부 '온통광장'에서 지원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패널, 만 19~39세 500명 모집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정책에 청년세대의 시각을 반영하기 위한 제3기 ‘2030 자문단’과 ‘청년온라인패널’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30자문단과 청년온라인패널은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정책 개선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국토부의 대표 청년 소통 채널이다. 그동안 1·2기 자문단이 ‘뉴홈’, ‘안심전세 앱’ 등 주요 정책 설계 및 홍보 과정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
2030 자문단은 만 19~39세 청년 36명으로 구성된다. 선발자에게는 월 1회 이상 주요 정책 자문,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직접 의견을 개진할 기회가 주어진다.
비대면 소통창구인 청년온라인패널 역시 만 19~39세를 대상으로 하며, 500명 규모로 꾸려진다.
이들은 월 1회 이상 주요 정책 마련을 위한 설문조사, 홍보 이벤트 등에 참여한다.
2030 자문단은 국무조정실 ‘청년DB’에서, 청년온라인패널은 국토부 ‘온통광장’에서 지원하면 된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대선 후보 전격 사퇴.."해리스 전폭 지지"(종합)
- 트럼프, 바이든 사퇴에 “사기꾼 조!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
- 바이든 사퇴·美 정치 불확실…오늘 韓 반도체 매도 충격
- "어떻게 마련한 새 집인데"…신축 아파트 '무더기 하자' 까닭은
- 8차로 절반이 뒤엉켜 엉금엉금 28분…집회가 만든 6.9㎞ 운전지옥
- “살려달라” 쓰러진 오토바이에 깔린 운전자…‘묻지마 폭행’ 이었다
- “죄악 처벌” 사이비 교주의 악행…희생된 20대 여교사 [그해 오늘]
- '미분양의 무덤'의 대반전…줄줄이 신고가 쏟아진 '이 동네'
- 카페로 차량 돌진 후 흉기 난동…사장 살해한 50대
- NBA 제임스, 테니스 조코비치 등 파리 올림픽에 뜨는 슈퍼스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