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3.5주년 페스 캐릭터에 팬들 환호성 폭발"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 3.5주년을 맞아 '페스 캐릭터'로 '타카나시 호시노(임전)'과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테러'를 동시에 선보여 수많은 글로벌 선생님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넥슨은 21일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3.5주년을 맞아 '여름의 블루아카 라이브! 해피 서머 쇼타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은 반년마다 등장하는 페스 캐릭터를 공개하는 자리다. 페스 캐릭터는 선생님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대체로 다른 캐릭터보다 성능이 좋기 때문이다. 과거 페스 캐릭터로 등장했던 와카모, 호시노(수영복), 미카, 하나코(수영복), 히나(드레스)가 지금까지 0티어 캐릭터로 군림하고 있다.
게다가 페스 기간에는 3성 캐릭터 등장 확률이 2배 상승한다. 선생님들의 청휘석이 대거 소진되는 시기라는 뜻이다. 어차피 청휘석을 소모해야 하니까 선생님들은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만족스러운 캐릭터가 등장하길 기원했다.
덕분에 평소보다 더 많은 선생님이 방송을 시청했다. 신규 학생이 공개되는 순간에는 시청사 수가 무려 12만 명을 넘어섰다. 3.5주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블루 아카이브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걸 다시금 상기시킨 시간이었다.
선생님들과 3.5주년의 여름을 함께 보낼 학교는 '아리우스 분교'로 결정됐다. '하카리 아츠코(수영복)'이 배포 캐릭터이며 '조마에 사오리(수영복)'와 '츠치나가 히요리(수영복)'은 한정 캐릭터다. '이마시노 미사키(수영복)'은 이벤트 복각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하이라이트는 '타카나시 호시노(임전)'과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테러'다.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페스 캐릭터로 공개됐다. 이전 호시노(수영복)과 하나코(수영복)처럼 수영복 캐릭터가 페스 캐릭터를 차지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부숴버린 것이다.
현장에 있던 선생님들은 호시노(임전)과 시로코 테러가 차례로 공개될 때마다 환호성을 지르며 기쁨을 표현했다. 방송으로 보고 있던 선생님들은 "실화냐", "호시노만 페스 캐릭터로 두 번 나오네", "시로코 테러가 드디어 나왔다", "세이아는 언제 나오나" 등 다양한 반응을 내비쳤다.
■ 신규 이벤트 'Sheside Outside'
- Sheside Outside PV
3.5주년 기념 신규 이벤트 'Sheside Outside'가 공개됐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아리우스 스쿼드가 해변가로 휴가를 가서 겪게 된 일들을 다룰 예정이다.
■ 아츠코(수영복)
- 블루 아카이브 아츠코(수영복) 등장 연출 및 스킬 컷인
아츠코(수영복)이 이벤트 배포 캐릭터로 출시된다. 회복 탱커였던 원본과 비슷하게 스페셜 힐러 역할을 수행한다. 2코스트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손패를 빠르게 순환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노말 스킬 '이 꽃을 당신에게'는 체력이 적은 아군의 받는 회복량을 늘려주므로 회복 스킬의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종합전술시험 중 돌파시험을 진행할 때 유용하다.
■ 사오리(수영복)
- 블루 아카이브 사오리(수영복) 등장 연출 및 스킬 컷인
사오리(수영복)은 신비 타입 광역 딜러로 나왔다. EX 스킬 '뮤직 스타트'는 적 1명을 지정한 뒤, 부채꼴 범위 공격을 가한다. 또한 지정된 적은 오한 지속 대미지까지 추가로 받는다.
서브 스킬 '정직한 학생 아르바이트'의 오한 대미지 증가 효과와 연계하면 더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다만 적의 방향에 따라 각도가 바뀌는 점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불편할 수 있다.
또한 7코스트나 요구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단 우이나 후우카(새해) 같이 코스트를 줄여주는 서포터가 필수다.
■ 히요리(수영복)
- 블루 아카이브 히요리(수영복) 등장 연출 및 스킬 컷인
히요리(수영복)은 관통 단일 딜러다. EX 스킬 '목표는 1등상!'은 5발의 탄알을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준다. 동일 대상에게 전부 적중하면 추가 대미지를 입히므로 단일 보스를 상대할 때 좋다.
EX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서 치명 대미지를 높여준다. 아코와 같은 치명 수치 상승효과를 지닌 서포터와 편성하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5발 모두 치명타가 발동하느냐에 따라 피해량 차이가 크다.
하나코(수영복)과 동일하게 강제 드로우 기능이 존재한다. 스킬을 두 번 연속 사용 가능한 점을 이용해 미카를 뛰어넘는 딜러가 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
■ 호시노(임전)
- 블루 아카이브 호시노(임전) 등장 연출 및 스킬 컷인
3.5주년 첫 페스 캐릭터인 '호시노(임전)'은 신비 타입 캐릭터다. 페스 캐릭터답게 블루 아카이브 내 최초로 형태 변환 능력을 보유했다. 편성 시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방어형'과 딜러 역할을 수행하는 '공격형'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방어형의 EX 스킬 '방어 자세 강화'는 호시노가 방패를 들어 올려 차폐 상태에 들어간다. 차폐 상태에선 호시노(임전) 대신 보호막이 피해를 입으며, 공격력이 증가한다.
서브 스킬 '유격전술'은 적의 방어력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킨다. EX 스킬로 완벽한 탱커 역할을 수행하면서 딜도 기여하니 페스 캐릭터답다고 할 수 있다.
공격형 또한 좋은 스킬들을 지니고 있다. EX 스킬 '집중돌파'는 지정된 적 1명과 원형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흔한 스킬이다. 패시브 스킬 '전술적 시야 확대'는 일반 공격 사거리를 높여줘 전열에서 싸우는 샷건의 단점을 보완해 준다.
공격형의 진가는 서브 스킬 '제압 공격'이다. 호시노(임전)의 모든 공격이 적의 방어력을 일정치 무시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적을 상대할 때도 효율적이다.
■ 시로코 테러
- 블루 아카이브 시로코 테러 등장 연출 및 스킬 컷인
시로코 테러는 호시노(임전)에 이은 3.5주년 두 번째 페스 캐릭터다. 신비 타입 일반 공격 위주의 딜러다. EX 스킬 '화력 강화'는 사용 시 드론을 소환한다. 소환된 드론은 시로코 테러가 공격하는 적을 따라서 공격한다.
드론이 소환된 동안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가 상승하는 효과도 있어 높은 딜량을 기대할 수 있다. 그 때문인지 페널티로 드론이 사라질 때 최대 HP에 비례한 피해를 입는다.
특이한 점으로 드론 소환 여부에 따라 노말 스킬이 변경된다는 것이다. 드론이 없을 땐 '수류탄 투척·개'를 사용하고, 드론이 소환될 땐 '드론 소환 : 십자포화'를 사용한다.
서브 스킬 '호흡을 정돈하는 시간'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자신의 HP가 일정 치 이하면 자신에게 '퇴각유예'를 부여한다. 해당 상태가 지속될 동안 HP를 전부 회복하지 못하면 즉시 퇴각한다. 힐러와 사용하지 않으면 운용이 불가능한 셈이다.
EX 스킬이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점과 서브 스킬 효과 때문에 총력전보단 제약해제결전 딜러로 활약할 가능성이 높다. 제약해제결전에선 힐러를 필수로 편성하니 HP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 캐릭터 보이스 감상 모드
캐릭터 보이스 감상 모드가 추가된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의 대사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호감도 레벨이 높을수록 많은 대사를 듣는 게 가능하니 미리 호감도를 높여두는 게 좋다.
■ 일괄 소탕 기능 추가
일괄 소탕 기능이 도입된다. 필요한 장비를 설정하면 해당 장비가 나오는 스테이지를 단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스테이지를 체크해서 소탕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