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7이닝' 소화한 손주영 "아직 부족한 부분 많아 더 잘할 수 있어"(종합)

원태성 기자 2024. 7. 21. 2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 좌완 손주영(26)이 올 시즌 최다인 7이닝을 투구하며 호투를 펼쳤다.

2017년 프로무대에 데뷔 후 풀타임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그는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면 더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손주영은 21일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SOL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6피안타 5탈삼진 3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전, 7이닝 6피안타 5탈삼진 3실점으로 7승째
"경기 치르다 보니 경험 쌓여…무리하지 않고 관리 잘하겠다"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 LG 선발투수 손주영이 1회초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2024.7.21/뉴스1 ⓒ News1 김도우 기자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LG 트윈스 좌완 손주영(26)이 올 시즌 최다인 7이닝을 투구하며 호투를 펼쳤다.

2017년 프로무대에 데뷔 후 풀타임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그는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면 더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손주영은 21일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SOL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6피안타 5탈삼진 3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그는 팀이 6-3으로 승리하며 시즌 7승째(5패)를 달성했다. 평균자책점은 3.48까지 낮췄다.

이날 경기까지 올 시즌 18경기에 선발 등판한 손주영이 7회까지 던진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손주영은 이날 경기 초반 수비 실책과 내야 안타로 3점을 내주는 불운을 겪었지만 7회까지 87개의 공만을 던지는 효율적인 투구를 선보였다.

손주영은 경기 후 첫 풀타임을 소화하고 있는 소감에 대해 "경기를 치를수록 경험이 쌓이고 있다"고 했다.

당초 염경엽 LG 감독은 시즌 시작 전 손주영을 5선발로 낙점하며 25번 정도 기회를 주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는 아직 선발로는 신인인 손주영을 키우겠다는 염 감독의 의지였다.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 LG 선발투수 손주영이 6회초를 무실점으로 마치고 미소지으며 덕아웃으로 향하고 있다. 2024.7.21/뉴스1 ⓒ News1 김도우 기자

그러나 손주영은 이미 목표 등판 횟수에 거의 이르렀다. 단순히 등판 횟수만 채운 것이 아닌 LG 선발진 중 가장 낮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손주영은 "처음에 선발진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무리지 않을까 생각했다"면서도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을 하며 열심히 훈련하다 보니 여기까지 왔다"고 웃어 보였다.

이어 "규정 이닝은 아직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오히려 선발 풀타임 첫 시즌이기도 하니 몸이 아프지 않게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경험이 쌓이며 점점 나아지고 있다.

그는 "올 시즌 이렇게까지 잘 될지 몰랐는데 성적이 좋다 보니 '나도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만큼 이를 보완해 조금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k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