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으로, 삼계탕으로…한국인, 한해 닭 소비량 20년 만에 2배
【 앵커멘트 】 우리나라 사람 한 명이 1년에 먹는 닭고기가 26마리라고 하는데요. 특히 치킨은 국민 배달 음식일 정도로 인기가 많죠. 실제로 닭고기를 얼마나 자주 먹는지 정예린 기자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 기자 】 복날을 앞두고 마트 매대에는 계육과 다양한 닭고기 요리가 가득 찼습니다.
사람들은 닭고기 요리를 얼마나 자주 먹을까.
▶ 인터뷰 : 이우찬 / 서울 서대문구 -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먹는 것 같아요. 맛있고 다양한 요리 종류도 있어서…. "
▶ 인터뷰 : 김은희 / 서울 성동구 - "일주일에 최소 두 번 이상 치킨도 많이 먹고요, 닭갈비도…. 접하기도 편하고요."
실제로 닭고기를 자주 즐기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해 1명당 26마리의 닭고기를 먹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스탠딩 : 정예린 / 기자 - "국내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15.7kg인데요. 2003년 7.8kg에서 20년 만에 두 배가 됐습니다."
실제 닭고기는 치킨뿐만 아니라 삼계탕이나 양념 닭갈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또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여름엔 1년 중 닭고기 소비량이 가장 높았는데, 초복이 있는 7월에만 도축 마릿수가 1억 마리를 웃돌았습니다.
▶ 인터뷰 : 박성만 / 마트 관계자 - "닭고기를 찾는 손님들이 더 많으셔서, 이번 달 닭고기 매출이 지난달 대비 약 34% 상승했습니다."
유통가는 대목을 맞아 대대적인 할인에 돌입했고, 기업들은 닭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리 닭 요리가 'K-치킨'으로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의 닭고기 사랑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정예린입니다.
영상취재 : 이성민 기자 영상편집 : 오광환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검찰, '도이치·명품가방 의혹' 김건희 여사 12시간 비공개 대면조사
- 검찰총장도 몰랐던 김 여사 소환…수사팀 사후통보 '패싱' 논란
- 쯔양, ‘구제역 사건’에 직접 입 열었다[종합]
- D-2 국힘 전대 막판 표몰이…민주, 이재명 독주체제 확인
- 김포 물류창고서 큰불…집중호우로 실종된 2명 숨진 채 발견
- 트럼프 피격 후 첫 유세 ″김정은에 야구 보러 가자″ 친분 과시
- 최태원 ″아버지와 아들이 만나는 게 왜 뉴스인지″
- '손 글씨 일기예보'에 ″최고의 대처법″ 찬사
- 트럼프 키스 피한 멜라니아…'부부 불화설' 재점화
- ″IT 대란 완전복구에 길게는 몇 주…피싱 사기 대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