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4. 7. 21. 19:35
▶ 김건희 여사 12시간 비공개 대면 조사 검찰이 김건희 여사를 제3의 장소에서 12시간 가까이 비공개로 대면조사를 벌였습니다. 수사팀은 보안 등을 이유로 이원석 검찰총장에게 사전에 보고하지 않았고, 역대 영부인 중 세 번째로 검찰 조사를 받은 김 여사는 포토라인에 서는 일을 피했습니다.
▶ 대통령실 "언급 부적절"…여야, 온도차 극명 대통령실은 김 여사 소환에 대해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언급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엄정하게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황제 조사"라고 비판하는 등 온도차가 컸습니다.
▶ 국힘 막판 표심 잡기…민주 이재명 또 압승 국민의힘 전당대회 모바일 당원 투표율이 예년보다 저조한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각 후보들은 막판 표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차기 당 대표 선출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강원과 대구 경북 경선에서는 이재명 전 대표가 90%가 넘는 득표율을 기록하며 압승했습니다.
▶ 북, 또 쓰레기 풍선 살포…"대북확성기 전면 시행" 북한이 쓰레기 풍선을 사흘 만에 또 살포했습니다. 이에 우리 군은 각 지역 전선별로 틀었던 대북확성기 방송을 모든 전선에 전면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조병제 ″트럼프, 주한미군 철수 공식 제기할 듯″
- 김건희 여사, 역대 세 번째 영부인 검찰 조사
- 쯔양, ‘구제역 사건’에 직접 입 열었다[종합]
- ″복날 살충제 사건 피해자 5명 중 3명 호전...대화 가능″
- ″아버지 뭐하시노?″ 불공정채용 여전…상반기 341건 적발
- 최태원 ″아버지와 아들이 만나는 게 왜 뉴스인지″
- '손 글씨 일기예보'에 ″최고의 대처법″ 찬사
- 트럼프 키스 피한 멜라니아…'부부 불화설' 재점화
- MZ세대 사로잡은 '힙한 불교'…절에서 '릴스' 찍는 대학생들
- 정부, 폭염 위기경보 '주의→'경계' 상향…113개 구역 폭염특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