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에보 TV, 14개국서 소비자 평가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TV 중 최상위 라인업인 'LG 올레드 에보'(사진)가 미국, 영국 등 세계 14개국 소비자 매체에서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발표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미국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로부터 △70인치 이상 △65인치 △46~52인치 △39~43인치 등 크기별로 구분한 항목에서 모두 최고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TV 중 최상위 라인업인 ‘LG 올레드 에보’(사진)가 미국, 영국 등 세계 14개국 소비자 매체에서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발표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미국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로부터 △70인치 이상 △65인치 △46~52인치 △39~43인치 등 크기별로 구분한 항목에서 모두 최고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2024년형 올레드 에보(G4 모델)에 대해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 중 하나”라며 최고 점수를 줬다.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는 LG 올레드 에보(C4 모델)에 대해 음향과 화질을 높게 평가하며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고 극찬했다. G4에 대해서도 “눈을 뗄 수 없는 TV”라고 호평했다. 이 밖에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의 소비자 매체에서도 최고 점수를 받았다.
해외 정보기술(IT) 전문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캐나다 IT 매체 ‘알팅스(Rtings)’는 G4에 대해 “스포츠나 영화를 보기에 환상적인 TV”라고 했다.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G4 모델)는 ‘알파11 AI 프로세서’를 적용해 인공지능(AI)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이 엔진 덕분에 영상 제작자의 의도를 고려해 색을 보정하고 픽셀 단위로 업스케일링해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퇴하고 매달 따박따박 돈 받을래"…30대 직장인들 꽂혔다
- "이거 실화인가요?"…전기차 한 달 타고 쓴 돈이 '화들짝' [최수진의 나우앤카]
- "안 먹는 약, 버려달라 했더니…" 약국 찾아간 30대 '하소연' [이슈+]
- "월 130만원에 이 정도면 천국이죠"…80대 노인들 감탄한 곳 [김일규의 재팬워치]
- 잘 나가던 신화월드 '몰락' 틈 타…제주 카지노 독식한 정체
- "매달 신고가 쏟아져"…박보검도 반한 강북 대장 아파트 [집코노미-핫!부동산]
- 유럽 간 홍명보, 대표팀 손흥민 이어 김민재 면담
- "두달치 예약 꽉 찼어요"…'역대급 한강뷰' 난리 난 숙소
- "일하기도, 일자리 구하기도 싫어요"…대졸 400만명 '역대급'
- "김건희 소환 檢간부 누구도 몰랐다"…'이원석 총장' 패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