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1080 모두 이용 공원 조성사업’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1080 모두가 이용 가능한 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10세에서 80세까지 모든 연령대 시민이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정비하는 것이다.
이들 공원은 시민 수요를 반영해 운동기구를 설치하고 일부는 순환식으로 설치해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해졌다.
풍연숙 공원관리과장은 "모든 사회구성원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는 ‘1080 모두가 이용 가능한 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10세에서 80세까지 모든 연령대 시민이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정비하는 것이다.
시는 1억6000만원을 들여 경로당과 인접한 어린이공원을 포함해 5곳을 선정, 사업을 추진했다.
△상당구 으뜸어린이공원 △청원구 청북어린이공원, 주성어린이공원 △서원구 새동네어린이공원 △흥덕구 여수동고개어린이공원이다.
이들 공원은 시민 수요를 반영해 운동기구를 설치하고 일부는 순환식으로 설치해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해졌다.
또 바닥포장 정비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풍연숙 공원관리과장은 “모든 사회구성원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농구천재에서 살인자로…처형 살해하고 암매장한 정상헌 [그해의 날들]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주말엔 운동] '초고도비만'에 잘 걷지도 못했던 60대, '이 운동'으로 36㎏ 빼
- 암 투병 日 61세 남성, 뉴진스 하니에 "용기 줘서 고맙다"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성동구에 무슨 일?"…아파트값 오르고 매물 실종
- '매혹적인 글램룩'…이솜, '연기파'라 잊고 있던 모델 출신의 '황홀한 피지컬' [엔터포커싱]
- 싸이 '흠뻑쇼' 폭우 중단에…"침착한 대처 감사, 빠른 시간 내 재공연"
- 檢, 김건희 여사 12시간 소환조사…수사 4년 3개월여 만
- '엑셀방송' 커맨더지코, 62억 자산계좌 공개…"오히려 손해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