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 렌즈, 소아들 근시 대안 될까 "…심포지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아 근시 관리에 대한 콘택트 렌즈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이 서울과 대전에서 열렸다.
미국계 기업인 쿠퍼비전 코리아는 각각 서울과 대전에서 소아 근시 관리를 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주제로 개최한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에서 국내 안과 전문의들은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소아 근시 관리를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안과 전문의들, 지속적인 소아 근시 관리 방안 논의"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소아 근시 관리에 대한 콘택트 렌즈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이 서울과 대전에서 열렸다.
미국계 기업인 쿠퍼비전 코리아는 각각 서울과 대전에서 소아 근시 관리를 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주제로 개최한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에서 국내 안과 전문의들은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소아 근시 관리를 논의했다. 쿠퍼비전 코리아 측은 "마이사이트는 장기 임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 소아 근시 솔루션의 한계점을 극복한 새롭게 진화된 소아 근시 솔루션임이 확인 됐다"며 "참가자들은 마이사이트가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임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25일 열린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노원 을지대병원 정은혜 교수와 센트럴서울안과 유애리 원장이 각각 소아 근시 관리 처방 고려 사항과 최적의 관리 전략을 주제와 실전 소아 근시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해당 심포지엄에서 좌장을 맡은 바른눈서울안과 임현택 원장은 "소아 근시 솔루션은 장기간 환자가 치료 중단 없이 꾸준하고 편안하게 치료를 유지할 수 있는지, 치료를 중단하더라도 근시가 다시 악화 하는 리바운드 현상이 없는지 고려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지난 16일 개최된 대전 심포지엄에서는 서울 성모병원 신선영 교수와 대전 밝은누리병원 우경진 원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신선영 교수는 "편안한 착용감과 하루 착용하는 렌즈가 위생 걱정 없이 쉬운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환자들이 선호한다"며 "마이사이트 시험 착용 프로그램이 원내에서 아이의 빠른 적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사례를 공유했다.
좌장인 충남대학교병원 이연희 교수는 "기존 소아 근시 관리는 시력 교정에서만 머물렀다면 앞으로 근시 완화가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라고 덧붙였다.
최의경 쿠퍼비전 코리아 대표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의료진들이 만나는 다양한 소아 근시 케이스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올해 발표된 마이사이트 10년 임상 결과를 국내 의료진들께 소개해 드림으로써 장기 치료가 필요한 소아 근시에 대해 더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마이사이트를 소개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