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유휴부지’ 녹지공간 조성
임양규 2024. 7. 21.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청원구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진입로교차로 인근에 녹지공간을 만든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업 대상지인 청원구 북이면 신대리 10번지 일원(1500㎡)은 평소 관리가 잘되지 않아 잡관목과 잡초 등으로 경관을 저해해왔다.
이준우 공원조성과장은 "앞으로도 관리가 잘되지 않는 유휴공간을 정비해 시민에게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는 청원구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진입로교차로 인근에 녹지공간을 만든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업 대상지인 청원구 북이면 신대리 10번지 일원(1500㎡)은 평소 관리가 잘되지 않아 잡관목과 잡초 등으로 경관을 저해해왔다.
시는 오는 10월까지 1억5000만원을 들여 소나무와 대왕참나무 등 40주와 맥문동·잔디를 식재하고 담쟁이덩굴을 활용해 옹벽에 벽면녹화 작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준우 공원조성과장은 “앞으로도 관리가 잘되지 않는 유휴공간을 정비해 시민에게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뉴스24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농구천재에서 살인자로…처형 살해하고 암매장한 정상헌 [그해의 날들]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주말엔 운동] '초고도비만'에 잘 걷지도 못했던 60대, '이 운동'으로 36㎏ 빼
- 암 투병 日 61세 남성, 뉴진스 하니에 "용기 줘서 고맙다"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성동구에 무슨 일?"…아파트값 오르고 매물 실종
- '매혹적인 글램룩'…이솜, '연기파'라 잊고 있던 모델 출신의 '황홀한 피지컬' [엔터포커싱]
- 싸이 '흠뻑쇼' 폭우 중단에…"침착한 대처 감사, 빠른 시간 내 재공연"
- 檢, 김건희 여사 12시간 소환조사…수사 4년 3개월여 만
- '엑셀방송' 커맨더지코, 62억 자산계좌 공개…"오히려 손해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