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솔로 앨범으로 전 세계 차트 점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민의 '솔로 파워'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최근 내놓은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전 세계 차트를 휩쓸고 있다.
국내는 물론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앨범과 타이틀곡이 각각 '올킬'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2집 '뮤즈'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8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최근 내놓은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전 세계 차트를 휩쓸고 있다. 국내는 물론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앨범과 타이틀곡이 각각 ‘올킬’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2집 ‘뮤즈’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8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뮤즈’는 지민이 첫 번째 솔로앨범이후 1년 4개월 만에 내놓은 신보로 사랑을 주제로 ‘나’를 둘러싼 영감을 찾아 가는 여정을 담았다. 앨범은 군 입대전 작업해놓고 ‘군백기’에 킬러 콘텐츠로 내놓은 것이다.
타이틀곡 ‘후’는 더 뚜렷한 성과를 나타냈다. ‘후’는 이날 오후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이탈리아 등 11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는 정상에 오른 ‘후’를 비롯해 ‘비 마인’ 3위, ‘슬로우 댄스’ 4위, ‘리버스’ 5위, ‘인터루드: 쇼타임’ 7위, ‘클로저 댄 디스’ 8위 등 7곡의 앨범 수록곡 가운데 6곡이나 ‘톱 10’에 올려놓았다.
또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3위에 오르며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돈독히 했다.
국내에서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진경 “불륜현장 아니고”…스페인서 손미나와 만남 [DA★]
- 강소연, 미니 원피스 입고 자전거 올라타…남다른 자태 [DA★]
- 카리나, 깜짝 득녀 소식? ♥안준모와 천생연분 궁합 (패밀리가 왔다)[TV종합]
- 돌싱 이동건 “연애, 딸 생각에 아직은 해선 안 될 일” (미우새)
- 장나라, 이혼 지라시 위기…남지현과 원팀 결성 ‘최고 17.1%’ (굿파트너)[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