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탈진→악천후 공연 중단 ‘싸이 흠뻑쇼’ 오늘(21일) 정상 진행[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천후로 중단된 '싸이흠뻑쇼' 과천 공연이 정상 진행된다.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 측에 따르면 7월 21일 예정된 '싸이흠뻑쇼' 과천 공연은 변동 없이 정상 진행된다.
피네이션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은 강한 돌풍을 동반한 국지성 폭우 및 낙뢰 등 악천후로 인하여 정상적인 공연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 관객 및 스태프 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공연 중단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악천후로 중단된 '싸이흠뻑쇼' 과천 공연이 정상 진행된다.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 측에 따르면 7월 21일 예정된 '싸이흠뻑쇼' 과천 공연은 변동 없이 정상 진행된다.
앞서 싸이는 20일 오후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 주차광장에서 '싸이흠뻑쇼 썸머스웨그 2024'를 열고 관객들과 만났다. 당초 과천 공연은 20일, 21일 양일간 열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20일 공연이 폭우 등으로 인해 시작 1시간 만에 중단됐다.
피네이션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은 강한 돌풍을 동반한 국지성 폭우 및 낙뢰 등 악천후로 인하여 정상적인 공연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 관객 및 스태프 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공연 중단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금일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 티켓은 예매하신 티켓 예매처를 통해 순차적으로 환불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며, 금일 공연의 티켓 구매자분들을 위한 재공연과 관련된 내용은 최대한 조속히 확정하여 별도 공지를 드릴 계획"이라고 공지했다.
싸이 역시 소셜미디어를 통해 "순간적으로 몰아치는 비바람과 낙뢰. 예측할 수도 없었고 겪어보지도 못한 상황이었다"며 "그 순간 가장 중요한 건 관객과 스태프의 안전이었다. 침착하게 대처해주신 관객들께 말로는 부족한 너무너무 감사드린다. 안전한 귀가를 위해 최선을 다해준 우리 스태프들, 그리고 과천시청, 경찰서, 소방서, 서울대공원 및 모든 유관기관 분들께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 싸이는 "저 역시 돌아가는 뒷모습을 보면서 속상했다. 그러나 관객분들의 안전보다 중요한 건 없었다. 양해해 주셔서 다시 한번 너무나도 감사하다"며 "빠른 시간 내에 재공연 진행 여부를 말씀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싸이흠뻑쇼'는 싸이의 여름 대표 브랜드 콘서트로, 지난 6월 29일 강원도 원주에서 첫 공연을 시작했다. 싸이는 원주, 광주, 대구, 과천, 대전, 속초, 부산, 인천, 수원 등 총 9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난다.
뜨거운 인기로 매년 암표 논란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싸이흠뻑쇼'를 둘러싼 잡음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달 원주 공연을 앞두고 숙박업소 바가지 요금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원주시는 공연장 인근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 광주 공연에서는 온열질환 의심 환자가 발생해 4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광주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6일 광주 서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싸이흠뻑쇼' 광주 공연에서 관객 78명이 온열질환 증세를 호소해 현장 처치를 받았고, 4명은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당시 광주의 대표지점 체감온도는 31.3도에 달했다. 폭염으로 인해 관객들이 온열질환 증세를 보인 것. 현장 처치를 받은 관객들은 물, 소금을 받아가거나 안전부스에서 잠시 쉬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20일 진행된 과천 공연이 악천후로 중단되면서 또 한번 '싸이흠뻑쇼'를 향한 우려가 쏟아졌다. 싸이는 21일 공연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며 관객들과 약속을 지킬 예정이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뭐 어때? 내 취향인데” 노브라도 당당한 美女스타들
- “장모와 사위가 불륜” 이혼전문 변호사 전한 충격 실화에 오은영 경악(금쪽)[어제TV]
- 민경훈 예비신부와 ‘아형’서 비밀 사내연애? 몰랐던 멤버들 배신감[어제TV]
- 유인영 40대라고? 수영복 입고 여름 계곡‥한혜진 “다리 길이 무슨 일이냐”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김지원, 얼마나 예뻤으면 “길거리 캐스팅으로 데뷔”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