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올해의 선수' 황인범 클래스 여전! 세르비아 리그 개막전부터 어시스트 작렬...설영우는 명단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7, 츠르베나 즈베즈다)이 새 시즌 개막전부터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황인범은 21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수페르리가 홈 개막전에 선발 출전했다.
프리미어리그와 분데스리가 등 빅리그가 주목하자 즈베즈다는 황인범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하면 놓아주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7, 츠르베나 즈베즈다)이 새 시즌 개막전부터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황인범은 21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수페르리가 홈 개막전에 선발 출전했다.
지난해 리그 챔피언에 오른 즈베즈다는 승격팀인 FK 예딘스트보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면서 현격한 전력 차이를 증명했다. 황인범도 1개의 도움을 올려 승리에 힘을 보탰다.
황인범의 기량과 비중은 변함이 없었다. 4-2-3-1 전형의 중앙 미드필더로 나선 황인범은 2-0으로 앞선 후반 8분 알렉산다르 카타이의 득점을 돕는 정확한 침투 패스로 영향력을 과시했다.
황인범 특유의 도전적인 패스가 일품이었다. 하프라인 부근서 역습 상황을 맞이한 황인범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카타이에게 정확하게 연결해 완벽한 찬스를 만들어줬다. 수비에서 공격으로 전환되는 과정에 뜸을 들이지 않고 전진 패스를 선보인 판단력과 정확도가 눈부셨다.
황인범은 후반 24분 팀의 4번째 득점에서도 간접적인 기여를 했다. 오른쪽 페널티 박스 안으로 파고들다 기습 슈팅을 시도했다. 이를 상대 골키퍼가 쳐냈고, 브루누 두아르테가 가볍게 밀어넣으면서 4-0을 완성했다. 황인범의 공격 포인트로 기록되지 않았어도 공격에 가담한 과감성에 호평이 따른다.
황인범은 이날 축구통계사이트 '소파스코어'를 통해 9.3점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 멀티골을 넣은 은디아예(8.6점)보다 높아 에이스의 면모를 잘 보여줬다. 황인범의 패스 성공률은 97%에 달했고, 7번 시도한 롱패스가 모두 성공해 중원 사령관의 면모를 잘 보여줬다.
황인범이 지난 시즌의 상승세를 지금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즈베즈다에 입단한 황인범은 우승 주역으로 떠올랐다.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공식 스폰서 모차르트 스포츠는 주장 및 감독 등이 선정한 2023-24시즌 '모차르트 벳' 수페르리가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이를 통해 유럽 빅리그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미어리그와 분데스리가 등 빅리그가 주목하자 즈베즈다는 황인범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하면 놓아주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다만 즈베즈다의 요구 이적료가 높아 아직 구체적인 협상은 벌어지지 않고 있다.
한편 올여름 즈베즈다에 새로 합류한 설영우는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국가대표 풀백인 설영우는 지난달 울산 HD를 떠나 즈베즈다 유니폼을 입었다.
즈베즈다의 미타르 므르켈라 단장은 "설영우는 한국 대표팀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를 통해 풍부한 경험을 가졌다. 우리가 찾던 왼쪽 풀백"이라고 소개했다.
황인범 성공사례가 반영됐다. 한국 선수에 높은 점수를 준 므르켈라 단장은 "한국 태생의 황인범이 훌륭한 시즌을 보냈다. 팀을 위해 헌신적으로 뛰며, 규율을 지키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며 "한국 선수들은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우리가 설영우를 영입한 이유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다만 개막전에서는 그라운드 밖에서 지켜보며 유럽 데뷔전을 다음으로 미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싸이 흠뻑쇼' 과천 공연, 폭우·낙뢰로 시작 1시간 만에 취소 '관객 귀가 조치 - SPOTV NEWS
- 변우석의 경호 딜레마? 본질이 빠졌다[시선S] - SPOTV NEWS
- 이솜, 아찔한 슬립 드레스 입고 뽐낸 '반전 섹시미' - SPOTV NEWS
- '청룡 꽃사슴' 윤아, 레이스 시스루 드레스에도 '청순해' - SPOTV NEWS
- '이장원♥' 배다해 "유산 경험→시험관 시술…7kg 쪄" - SPOTV NEWS
- [단독]"고척돔 가나요"…나영석 PD, 가을 팬미팅 개최 '백상 공약 지킨다'(종합) - SPOTV NEWS
-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 민희진 상대 억대 손해배상 소송 제기 - SPOTV NEWS
- '15kg 감량' 솔비, 확 달라진 몸매..탄탄한 등라인 '깜짝' - SPOTV NEWS
- 이요원 "23살 전성기 결혼? 남편이 제일 싫어하는 말…'패스'라고"('백반기행')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