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AI디지털교과서 현장 적용 전략 세미나`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가 한국교과서협회와 함께 '성공적인 AI 디지털교과서의 현장 적용을 위한 전략 세미나'를 지난 19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개최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올 초 한국교과서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내년 3월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협회 회원사들이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가 한국교과서협회와 함께 '성공적인 AI 디지털교과서의 현장 적용을 위한 전략 세미나'를 지난 19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개최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올 초 한국교과서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내년 3월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협회 회원사들이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교육부, 한국교과서협회, 교과서 발행사 등 AI 디지털교과서 사업의 핵심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네이버클라우드 하정우 AI이노베이션센터장과 김한결 교육사업팀 이사가 각각 '초거대 생성형 AI가 불러온 교육의 변화'와 '성공적인 AI 디지털교과서 사업을 위한 클라우드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또 김진숙 경기도교육원구원장은 AI 디지털교과서의 성공적인 적용을 위한 UI·UX 제작과 대시보드 가이드 연구 및 컨트롤 타워 설립 등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조희석 천재교육 본부장은 현장 적용 모델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 "AI 디지털교과서의 현장 적용은 대한민국 미래 교육의 핵심 과제"라며 "'하이퍼클로바X'를 비롯해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교육의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키스하고 싶었는데…교묘하게 피한 멜라니아, 또 `부부 불화설`
- 차량 돌진해 카페 들이받고 흉기…50대 여주인 숨지게 한 남성 체포
- "너무 뜨거워요" 소리친 딸…맨발로 54도 길 걷게 한 엄마, `아동학대` 지적하자 한 말
- 영상 찍다가 `미끌`…30만 인플루언서, 여행지 폭포서 추락사
- 여성에 익명의 새벽 생일문자 보내고 속옷선물 `스토킹 유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