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Innovation Awards)’에 도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엑스코는 오는 10월 개최를 앞두고 있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 eXpo 2024, 이하 FIX 2024)'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을 선정하는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Innovation Awards)'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전 세계 혁신기술 제품 중 혁신성과 기술성, 사업성 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FIX 2024의 지속적인 성공개최 기반 마련을 위해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발굴·육성·지원하고 산업별 발전전략을 구체화해 미래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모빌리티 4개 분야, ABB 2개 분야, 로봇 2개 분야 혁신상 선정 예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엑스코는 오는 10월 개최를 앞두고 있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 eXpo 2024, 이하 FIX 2024)’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을 선정하는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Innovation Awards)’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전 세계 혁신기술 제품 중 혁신성과 기술성, 사업성 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FIX 2024의 지속적인 성공개최 기반 마련을 위해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발굴·육성·지원하고 산업별 발전전략을 구체화해 미래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8개 분야로, 미래모빌리티에 자율주행, 전기차, 이차전지, 부품·서비스 4개 분야, ABB(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에 ABB, ICT 2개 분야, 로봇에 산업로봇, 서비스로봇 2개 분야를 선정해 최고 혁신기술상과 혁신상으로 나눠 수여한다.
최고 혁신기술상은 국토교통부·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신용보증기금이사장상 등으로 수여하며, 혁신상은 분야별 참가기업 상위 15% 내외를 선정해 수여할 예정이다.
최고 혁신기술상과 혁신상을 가리는 평가단은 글로벌 기업투자사, 민간투자회사, 미디어 및 정부 국책기관 등 각 분야별 권위 있는 전문가 30여 명을 평가위원으로 위촉하고 혁신성, 기술성, 사업성, 사회·환경적 효용성(ESG) 등을 심사해 역량 있고 우수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에 선정된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iM뱅크에서 최고 혁신기술상 수상 기업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 및 기술평가 컨설팅을 지원하고, 신용보증기금은 혁신상을 수상한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IR 피칭 및 VC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내년도 FIX 2025 박람회 참가비 할인과 함께 박람회 개최기간 동안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쇼케이스에 제품을 별도 전시하고, 누리집 및 참관가이드 등 각종 행사 홍보물에도 수상 기업으로 별도 표기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FIX 2024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하며, 선정결과는 분야별 심사를 거쳐 10월 1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FIX 2024는 올해를 대구 미래신산업 발전의 장을 확대 마련하는 원년으로 삼아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 전관과 야외광장 등에서 개최된다.
UAM(도심항공교통) 등 미래모빌리티, 로봇, AI(인공지능), 반도체 등 최신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혁신기술 통합플랫폼으로서, 그간 개별적으로 개최하던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 ‘대구국제로봇산업전’, ‘글로벌 이노베이터페스타’ 등을 한자리에서 열어 국내외 정상급 기업과 연사가 대거 참여하는 박람회로 마련하고, 국내 혁신 기술의 해외 진출과 기업 발굴에 앞장설 계획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농구천재에서 살인자로…처형 살해하고 암매장한 정상헌 [그해의 날들]
- 뉴진스 표절 의혹 제기 영국 밴드 샤카탁 '음악학자 고용' 밝혀
- [주말엔 운동] '초고도비만'에 잘 걷지도 못했던 60대, '이 운동'으로 36㎏ 빼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당대표 연임' 조국 "'술취한 선장' 끌어내리겠다"[종합]
- 싸이 과천 공연, 폭우로 시작 1시간 안돼 중단
- "폭우 주춤하자 폭염"…이어지는 '극한 날씨'
- '뺑소니' 김호중, 경찰 조사 중 1500만원 기부한 이유
- 설민석, 논문 표절 후 복귀 "최강 절정 지옥 맛봐"
- "지옥 같은 노예의 삶 탈출하라"…군, 대북 확성기 사흘째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