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남부 많은 비…전국에 무더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오늘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남 남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와 함께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강원 영동은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2일)은 전국 대체로 흐리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고,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북부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인 오늘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남 남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저녁 무렵 충청권과 남부지방에는 대부분 그치겠으나, 곳에 따라 산발적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2일)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광주 전남은 30~80mm, 수도권과 강원 내륙, 경상권은 최대 20에서 60mm, 충청권은 10에서 60mm 등입니다.
다만, 전남 일부 지역은 곳에 따라 120mm 이상, 서해 55도는 80mm 이상 쏟아지는 곳도 있어 호우 피해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비와 함께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강원 영동은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30도 등 전국이 27도에서 3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지역은 일시적으로 기온이 내려가겠으나, 비가 그친 뒤에는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다시 더워지면서 일부 지역은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등 매우 무덥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 2에서 4m로 높게 일겠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슬기 기자 (wakeup@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북한은 뇌물 공화국”…사선 넘어온 북한 외교관의 폭로 ③ [뒷北뉴스]
- [단독] “음란물 보려다 신상 털려”…2차 피해 우려 [사이버위협]
- ‘제1의 장미란’이 ‘제1의 박혜정’에게 [이런뉴스]
- CJ ENM 유튜브 채널 해킹…“2단계 인증 필요”
- 공중분해 된 투자금 760억 원…한 인수 금융의 기막힌 실패 [제보K]
- ‘250kg’까지 가능하다고? 파리 골판지 침대 “직접 뛰어봤습니다”
- “일부 복구됐지만”…클라우드 ‘빅3’ 집중에 경고음
- ‘완주 의지’ 바이든, ‘내홍’ 미 민주…트럼프, 젤렌스키와 통화 “전쟁 끝낸다”
- ‘빵지순례’ 열풍에 이색 콜라보 제품도 인기
- 군, 대북 확성기 방송…최신 탈북자 뉴스부터 ‘탈출하라’ 내용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