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주]불안할 땐 역시 '실적'…하반기 기대주는?

김인경 2024. 7. 21.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피가 2800선을 내준 가운데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증권가는 2분기를 넘어 3분기 실적 기대감이 커지는 종목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애플의 인공지능(AI) 관련 기대감과 3분기 호실적이 유효한 구간이란 이유에서다.

LG이노텍은 아이폰 차기작을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가운데 기판, 광학 솔루션 실적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애플 AI 속 2Q 호실적 이어 3Q 기대도
수익성 개선 진행 중인 현대차도 러브콜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코스피가 2800선을 내준 가운데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증권가는 2분기를 넘어 3분기 실적 기대감이 커지는 종목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이번 주 시장을 이길 주간추천주로 LG이노텍(011070)을 꼽았다. 애플의 인공지능(AI) 관련 기대감과 3분기 호실적이 유효한 구간이란 이유에서다. LG이노텍은 아이폰 차기작을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가운데 기판, 광학 솔루션 실적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LG이노텍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5.2% 증가한 4조501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71.12% 증가한 1049억원으로 예상된다.

유안타증권은 현대차(005380)를 이번 주 추천주로 꼽았다. 유안타증권은 “올해 판매대수는 작년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전기차(EV) 비중이 낮아지며 전체 수익성에는 긍정적 효과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한 업종 및 종목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여력 높다는 평가다.

코스닥 시장에선 SOOP(067160)도 추천주로 이름을 올렸다. SOOP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092억원, 영업이익은 332억원 수준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하반기 본격적인 버츄얼 스트리머 콘텐츠 광고가 성장성을 뒷받침할 것이라는 평가다.

하나증권은 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에도 러브콜을 보냈다. 하나증권은 씨앤씨인터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816억원, 영업이익은 118억원 수준으로 전망했다. 하나증권은 “우호적 산업 환경, 제품 개발 능력, 역동적인 영업력이 호실적의 배경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안타증권은 리가켐바이오(141080)와 더블유게임즈(192080)를 추천했다. 최근 덴마크 젠맙(Genmab)과 프랑스 입센(Ipsen) 등도 항체의약물 접합체(ADC) 확보에 나서면서 관련 기술 경쟁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리가겜 바이오 역시 수혜를 받을 것이란 평가다. 유안타증권은 리가켐바이오가 풍부한 현금을 바탕으로 LCB36, LCB02A 등 다수 전임상 파이프파인들이 임상 진입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더블유게임즈(192080)도 눈여겨볼 만 하다. 마케팅비 감소에도 매출 증가와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신규 아이게이밍(슈퍼네이션), 스킬게임(23년 12월) 등을 시작으로 2024년 성장성 회복이 나타날 것이란 이유에서다. 유안타증권은 “더블유게임즈는 게임사 중 최저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수익비율(PER) 기업으로 벨류에이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