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즈·NCT 127·엔하이픈 컴백…보이그룹, 여름대전 돌입 [N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하이픈에 NCT 127, 스트레이키즈 등 인기 보이그룹이 대거 컴백, 여름 대격전에 본격 돌입했다.
하이브(352820)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 소속 엔하이픈은 지난 12일 정규 2입 '로맨스 :언톨드'(ROMANCE: UNTOLD)를 발매했다.
SM엔터테인먼트(041510) 소속 보이그룹 NCT 127은 지난 15일 정규 6집 '워크'(WALK)로 복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그룹 엔하이픈에 NCT 127, 스트레이키즈 등 인기 보이그룹이 대거 컴백, 여름 대격전에 본격 돌입했다.
하이브(352820)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 소속 엔하이픈은 지난 12일 정규 2입 '로맨스 :언톨드'(ROMANCE: UNTOLD)를 발매했다. '로맨스: 언톨드'는 서로 정반대의 세계에 속한 '너'와 사랑을 나누는 소년의 이야기로 'XO (온리 이프 유 세이 예스)'(XO (Only If You Say Yes))를 타이틀 곡으로 한다. 초자연적인 분위기를 담은 앨범 콘셉트를 보여줬던 엔하이픈은 이번 신보를 통해 판타지가 마침내 구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로맨스: 언톨드'는 발매 당일에만 188만 장 이상 팔려 전작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을 뛰어넘었으며, 19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초동 판매량이(집계 기간 7월 12~18일) 234만 4749장을 넘겼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지난 앨범에 이어 '더블 밀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발매 첫날(7월 15일) 1위에 직행, 해외에서도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엔하이픈인 이번 '로맨스: 언톨드'를 통해 이전에 어두운 모습이 아닌 밝고 로맨틱한 모습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SM엔터테인먼트(041510) 소속 보이그룹 NCT 127은 지난 15일 정규 6집 '워크'(WALK)로 복귀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삐그덕'(Walk)를 포함해 총 11곡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삐그덕'은 붐뱁 스타일의 드럼과 레트로한 기타 리프,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2000년대 초반 느낌을 풍기는 힙합곡이다.
'삐그덕'은 공개 당일 벅스 실시간 1위, 멜론 핫 100 1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 바이브 급상승 1위 등 각종 음악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삐그덕'은 후렴구 '난 내 기분대로 Walk 걸음걸이 고장 난 듯이 삐그덕' '난 삐그덕삐그덕 걸음걸이 고장 나 버린 듯이 Walk'와 '누가 봐도 나처럼 난 걷지' 등 가사를 통해 NCT 127만의 스타일로 걸어가는 모습을 '삐그덕' 대며 걷는다고 표현, 동시에 누구의 길도 따르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JYP엔터테인먼트(035900) 소속 스트레이 키즈(이하 스키즈)도 19일 오후 미니 9집 '에이트'(ATE)를 공개하며 여름 보이그룹 컴백 대전에 합류했다. 신보 '에이트'는 '씹어 먹겠다' '다 잡아먹겠다'라는 의미를 영어식 표현으로 나타낸 것으로, 8명의 스키즈 멤버가 '무대를 찢겠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타이틀곡은 '칙칙붐'(Chk Chk Boom)으로, 라틴 스타일의 힙합 리듬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여유로우면서도 자유스로운 스키즈 만의매력을 담았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칙칙붐' 뮤직비디오에는 할리우드 유명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Ryan Reynolds)와 휴 잭맨(Hugh Jackman)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영상 초반 방송국의 뉴스룸에 등장했다. 휴 잭맨은 기상 예보 화면 속 울버린으로, 라이언 레이놀즈는 뉴스 앵커로 각각 분했다. 스키즈가 오는 23일 공개하는 디지털 싱글 '슬래시'(SLASH)는 24일 개봉할 라이언 레이놀즈와 휴 잭맨 주연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에 삽입될 예정이다.
2018년 정식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8명의 멤버 모두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해,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였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