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아 아코(드레스)&마코토 "거를 타선 없는 최고 성능"

정준혁 객원기자 2024. 7. 21. 00: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료 100회 안에 모두 얻으면 좋겠지만 우선순위 고려하면 ‘아코(드레스)’

넥슨이 23일부터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신규 픽업 캐릭터로 '아마우 아코(드레스)'와 '하누마 마코토'가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는 모두 확보할 시 추후 출시될 콘텐츠들을 남들보다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덕분에 픽업 캐릭터를 향한 팬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집중됐다.

만약 청휘석이 충분하지 않아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무조건 '아코(드레스)'다. 특정 총력전만 사용되는 마코토와 달리 아코(드레스)는 신규 콘텐츠에서 없어선 안될 존재이기 때문이다.

희소식이라면 해당 픽업 기간 동안 무료 100회 모집이 진행된다. 100회 안에 두 캐릭터를 모두 획득하는 것이 최고의 그림이다. 다만 세상은 그리 쉽지 않은 법. 앞서 말했듯이 운이 없어 천장까지 도달한다면 반드시 아코(드레스)를 데려가자.

잊지 말아야 할 건 두 캐릭터는 단순히 애피타이저에 불과하다. 두 캐릭터의 픽업 이벤트가 종료되면 곧장 메인 요리인 '히나(드레스)'가 등장한다.

히나(드레스)는 3주년 페스 캐릭터이자 폭발 타입 콘텐츠의 밸런스 파괴범이다. 두 캐릭터보다 우선순위가 높다. 히나(드레스)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벅찬 선생님들은 마코토, 아코(드레스) 픽업 이벤트를 무료 100회로만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약해제결전 필수 파츠 아코(드레스) [추천도 ★★★★★]



- 아마우 아코(드레스) 스킬

아코(드레스)는 스페셜이었던 원본과 달리 직접 전장에서 활약하는 스트라이커다. EX 스킬 '완벽한 에이전트'는 지정된 원형범위 내 자신을 포함한 모든 아군의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를 상승시킨다.



원본 캐릭터의 EX 스킬과 비교하면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 상승 폭이 적지만, 모든 아군에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과 지속 시간이 30초라는 부분에서 큰 차이점이 존재한다.



추가로 기본 스킬 '타깃은 놓치지 않습니다!'는 적 1명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방어력 감소 수치가 높은 건 아니지만, 없는 것보단 있는 게 나은 법이다.



아코(드레스)는 광역 버퍼라는 특성상 딜러를 1명만 사용하는 총력전에서  사용되는 빈도가 높진 않다. 진정으로 빛을 발하는 곳은 신규 콘텐츠 '제약해제결전'이 출시된 이후부터다.



제약해제결전은 최대 10명의 캐릭터를 편성하는 콘텐츠다. 다수의 딜러를 사용하는 콘텐츠이기에 한 명에게 버프를 주는 서포터보단 광역 버프 능력을 지닌 서포터가 유용하다.



실제로 일본 서버 기준 제약해제결전에서 아코(드레스)의 기용률은 100%라고 봐도 무방하다. 스트라이커 6명의 치명 수치를 높여주니 치명타 공격 적중 횟수를 요구하는 코코나와의 궁합도 좋다.



제약해제결전 보상을 최대한 많이 챙기고 싶다면 이번 픽업을 놓치지 말고 꼭 데려가자. 통상 캐릭터라 하더라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기회는 픽업 기간뿐이다.



관통 광역 공격의 스페셜리스트 마코토 [추천도 ★★★☆☆]



- 하누마 마코토 스킬

마코토는 관통 속성 스페셜 학생 중 가장 넓은 범위를 타격하는 캐릭터다. EX 스킬 '시, 실수했다!'는 원형범위 내 모든 적을 공격한다. 특이한 점은 범위 내 적이 많을수록 주는 피해량이 증가한다는 점이다.



서브 스킬 '천하무적! 게헨나를 이끄는 진정한 리더!'로 학생 전원이 관통 특효를 얻을 수 있는 건 좋다. 하지만 총력전에서 스페셜 딜러를 편성하는 경우는 잘 없기 때문에 효율을 보기 어렵다.



EX 스킬의 특수성 덕분에 마코토가 활약하는 곳은 헤세드와 그레고리오다. 다만, 그레고리오에선 이오리 택틱이 등장한 이후론 자리를 내어주면서 실질적인 사용처는 헤세드 하나다.



마코토는 헤세드에서만큼은 대체 불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다수의 몹을 빠르게 처치해야 하는 1페이즈에서 스킬 하나로 평정해버린다. 오죽하면 3~4명만 편성하는 택틱이 나올 정도다.



헤세드 토먼트 난이도를 낮춘 주범인 만큼, 토먼트 클리어를 노리는 선생님이라면 이번에 뽑는 게 좋다. 토먼트는 깨고 싶지만 청휘석에 여유가 없다면 친구한테 빌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당장은 그럴 일이 없으나 나중에 다른 학생을 빌려야 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다. 그러니 가능하다면 직접 획득해서 육성하는 걸 추천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