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live] '김동현vs구자철'...'2경기 무승' 강원과 '2연승' 제주, 선발 명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FC와 제주 유나이티드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강원은 20일 오후 7시 30분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24라운드에서 제주를 상대한다.
현재 강원은 승점 38점으로 리그 4위, 제주는 29점으로 7위에 올라있다.
강원 입장에선 2경기 무승을 끊고 선두권에 복귀해야 하고, 제주는 리그 2연승을 통해 중위권으로 도약해야 하기 때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이종관(강릉)]
강원 FC와 제주 유나이티드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강원은 20일 오후 7시 30분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24라운드에서 제주를 상대한다. 현재 강원은 승점 38점으로 리그 4위, 제주는 29점으로 7위에 올라있다.
홈 팀 강원은 이상헌, 코바체비치, 양민혁, 유인수, 이유현, 김동현, 송준석, 이기혁, 강투지, 황문기, 이광연이 출격한다. 벤치엔 하지치, 김경민, 조진혁, 김강국, 헨리, 류광현, 김우석, 신민하, 박청효가 대기한다.
이에 맞서는 원정 팀 제주는 구자철, 서진수, 헤이스, 카이나, 한종무, 안태현, 김태환, 임창우, 연제운, 정운, 안찬기가 선발 출전한다. 진성욱, 유리 조나탄, 갈레고, 전성진, 김재민, 김정민, 곽승민, 홍준호, 김근배는 벤치에서 출발한다.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한 한 판이다. 강원 입장에선 2경기 무승을 끊고 선두권에 복귀해야 하고, 제주는 리그 2연승을 통해 중위권으로 도약해야 하기 때문. 만일 강원이 승리할 경우 포항 스틸러스를 제치고 리그 3위로 올라설 수 있고, 제주가 승리할 경우 승점 32점으로 6위에 오를 수 있는 상황이다.
강원 입장에선 수비 라인의 이탈이 큰 고민거리다. 지난 대전하나시티즌전에서 김영빈이 경고를 받으며 경고 누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없기 때문. 이들을 대신해 출전하는 강투지, 이기혁의 어깨가 무거울 수밖에 없다.
이에 반해 제주는 체력적인 문제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 제주는 주중에 열린 김포 FC와의 코리아컵 8강전에서 수중전을 펼친 끝에 1-0 진땀승을 거뒀다. 더운 날씨 속에서 누적되고 있는 선수들의 피로도 충분히 고려해야 할 제주다. 부분적인 로테이션을 가동한 제주가 어떻게 체력적인 문제를 극복하는지도 관건이 될 전망이다.
한편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1승 4무로 강원의 압승이다. 선두권 복귀를 원하는 강원, 중위권 도약을 노리는 제주 모두에게 물러설 수 없는 한 판이다.
이종관 기자 ilkwanone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