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에도 건재한 지민 인기.. 솔로곡 112개국 아이튠즈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군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솔로 2집 타이틀곡 '후'(Who)로 11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20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에 발매된 '후'는 이날 오전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등 8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군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솔로 2집 타이틀곡 ‘후’(Who)로 11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20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에 발매된 ‘후’는 이날 오전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 노래는 이미 지난 19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는 사랑을 주제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앨범이다. 미국, 영국, 프랑스 등 8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후’는 힙합 알앤비(R&B) 장르의 영어 노래로, 만난 적 없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상황과 감정이 담겨있다.
한편, 지민은 이날 오후 5시 BTS 멤버 RM과 함께 촬영한 자체 콘텐츠 ‘교환앨범 MMM - 지민’을 유튜브로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두 사람은 ‘뮤즈’를 함께 듣고 이야기를 나눴다.
박동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모·사위가 불륜 관계로…딸이 친정집서 목도
- “옷 벗어. 기다리는 사람 안 보여?” 충주 집단 성폭행 사건 결말
- ‘IQ 276’ 역사상 세계 1위 한국인 ‘의외의 희망직업’
- 동상에 키스하고 몸 비비고…금발 여성 관광객의 추태
- 18년 전 목포 성폭행 수배자, 체포돼 구속영장…어떻게 잡혔나?
- 이준석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당선시 일주일 뒤 축출 시도할 것”
- ‘영웅의 몰락’…‘마약 투약’ 오재원 징역 5년 구형
- 김두관 “재판서 유죄 받으면 당·본인 큰 부담…이재명 ‘사법리스크’ 저격
- 이준석 “조민과 왜 결혼했냐 따지는 어르신 많아” 가짜뉴스 비판
- [속보]베트남 ‘권력서열 1위’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 별세…“노환과 심각한 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