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티빙·CJ엔터 유튜브 계정 해킹 "복구 최선 다할 것"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드라마와 티빙이 해킹 공격을 받았던 공식 유튜브 계정을 되찾았다.
20일 오후 3시 27분 기준 tvN 드라마와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이 일부 정상화됐다.
이날 오전 tvN 드라마와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은 외부 해킹을 받았다.
이날 기준 tvN 드라마 유튜브 구독자는 711만명, 티빙은 98만6000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tvN 드라마와 티빙이 해킹 공격을 받았던 공식 유튜브 계정을 되찾았다. 복구에 힘을 쓰고 있다.
20일 오후 3시 27분 기준 tvN 드라마와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이 일부 정상화됐다. 이날 오전 가상자산 '리플(ripple)' 로고와 콘텐츠로 도배됐던 두 채널 모두 원래 사진과 아이디로 복구됐다.
다만 영상 콘텐츠 복구는 아직이다. 현재 tvN과 티빙은 정상화 작업에 전사적으로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기존 영상들이 복구되지 않더라도 문제가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CJ ENM(035760) 관계자는 "모두 저작권을 갖고 있는 영상들이고 사라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며 "복구가 불가능하더라도 재업로드를 하면 돼 결국 시간의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tvN 드라마와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은 외부 해킹을 받았다. 이에 이용자들은 "둘 다 기존 영상들이 안 보인다" "티빙은 재생 목록까지 날아간 것 같다" 등 불편을 호소한 바 있다. 이날 기준 tvN 드라마 유튜브 구독자는 711만명, 티빙은 98만6000명이다.
tvN은 공지를 통해 "외부 해킹 공격으로 인해 유튜브 채널명이 변경되는 이슈가 발생했다.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의심되는 영상이나 링크가 있는 게시물을 클릭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