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tvN 유튜브 계정 해킹…"복구 中, 피해 발생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과 티빙 드라마의 유튜브 공식 계정이 해킹됐다.
CJ ENM과 티빙 측은 20일 "채널 해킹을 인지했다. 유튜브 측과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 중이다.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vN 드라마는 이용자들의 추가 피해 방지도 당부했다.
tvN 드라마 유튜브 구독자는 711만 명, 티빙은 98만 6,000여 명에 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구민지기자] tvN과 티빙 드라마의 유튜브 공식 계정이 해킹됐다.
CJ ENM과 티빙 측은 20일 "채널 해킹을 인지했다. 유튜브 측과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 중이다.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식 채널 로고는 '리플'(ripple)로 변경된 상태다. 아이디도 바뀌었다. 기존 업로드 영상은 모두 삭제되고 '리플' 관련 콘텐츠만 노출되고 있다.
tvN 드라마는 이용자들의 추가 피해 방지도 당부했다. "의심되는 영상물이나 링크가 있는 게시물은 클릭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강조했다.
tvN 드라마 유튜브 구독자는 711만 명, 티빙은 98만 6,000여 명에 달한다. 금일 오전 7시께부터 이용자들이 해킹으로 인한 불편을 호소했다.
한편 tvN에서 변경된 '리플'은 블록체인 기반의 해외 송금 프로젝트 중 하나다.
<사진출처=유튜브>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