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제주RIS 청정바이오사업단, 바이오산업 육성 업무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19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제주지역혁신플랫폼(RIS) 청정바이오사업단(단장 이상호)과 지속 가능한 바이오산업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황의욱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장은 "제주청정바이오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 내 바이오산업 창업 활성화와 기업 육성에 힘을 보태고 BK21 식품의생명혁신인재양성사업과도 연계해 후진양성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19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제주지역혁신플랫폼(RIS) 청정바이오사업단(단장 이상호)과 지속 가능한 바이오산업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기술 교류 ▷바이오산업 맞춤형 지역인재 육성 ▷바이오산업 창업 활성화 및 기업육성 ▷바이오산업 지역혁신 생태계 창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늘식 기반 스마트 푸드테크 양성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 사업으로 푸드테크, 바이오산업 등 미래 신산업에 대한 연구 및 기술 개발, 지역의 비즈니스 모델과 네크워크 구축 등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신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황의욱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장은 "제주청정바이오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 내 바이오산업 창업 활성화와 기업 육성에 힘을 보태고 BK21 식품의생명혁신인재양성사업과도 연계해 후진양성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위군-한국PD연합회, 지역 브랜드가치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계명문화대, 대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초기 창업자 지원을 위한 멘토링 행사 개최
- 울릉바다서 실종된 50대남성 5일만에 숨진채 발견
- 김익현 계명대 교수 연구팀, 미국물리학협회가 발간 국제학술지에 논문 게재
- 영남이공대, 전국 고교생 위그 펫미용 경진대회 개최
- 청송군, 제7회 청송군수기 전국초등학교 검도대회 개최
-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제39기 청도여성대학 개강
- 영남대, 2024 이차전지산업 취업캠프 개최
- HXD화성개발, 대구방촌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도급계약 체결
- 호산대, 해외봉사단 몽골 울란바토르서 전공연계 봉사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