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tvN 유튜브 계정 해킹당했다…“드라마 싹 다 사라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과 CJ ENM 채널 tvN 드라마의 공식 유튜브 계정이 해킹당했다.
20일 CJ ENM과 티빙 측은 "채널 해킹을 인지하고 유튜브 측과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 중"이라며 "채널의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기준 tvN 드라마와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암호화폐 '리플(ripple)'이 적힌 로고와 콘텐츠들이 떠있고, 기존 영상은 보이지 않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과 CJ ENM 채널 tvN 드라마의 공식 유튜브 계정이 해킹당했다.
20일 CJ ENM과 티빙 측은 “채널 해킹을 인지하고 유튜브 측과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 중”이라며 “채널의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티빙은 이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외부 해킹 공격으로 인해 채널명이 변경되는 이슈가 발생됐다”며 “의심되는 영상이나 링크가 있는 게시물을 클릭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공지했다.
이날 오후 1시 기준 tvN 드라마와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암호화폐 ‘리플(ripple)’이 적힌 로고와 콘텐츠들이 떠있고, 기존 영상은 보이지 않는다. 채널 아이디도 변경됐고, 커뮤니티에만 tvN과 티빙 측의 공지 등이 남아 있다.
tvN 드라마 유튜브 구독자는 711만명, 티빙은 98만6000명에 달한다.
리플은 대표적인 블록체인 기반의 해외 송금 프로젝트 중 하나다.
해킹은 이날 새벽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이날 오전 4시쯤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둘 다 기존 영상들이 싹 다 날라갔다”, “티빙은 재생 목록까지 삭제된 것 같다” 등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의 글이 잇따랐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