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당 대표 제주경선 이재명 '압승'…득표율 82.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제주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80% 넘는 득표율로 압승을 거뒀습니다.
민주당 선관위는 어제(19일)부터 이틀간 제주 지역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습니다.
첫 경선에서부터 이 후보가 80% 이상 득표율을 기록하며 2년 전 전당대회에서 거둔 총 득표율 77.7%를 경신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당 대표와 최고위원 후보들은 이날 오후 인천에서 2차 경선을 치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위원 제주 경선 1위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제주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80% 넘는 득표율로 압승을 거뒀습니다.
민주당 선관위는 어제(19일)부터 이틀간 제주 지역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습니다. 오늘(20일) 개표 결과 이 후보는 권리당원 득표율 82.50%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김두관 후보 15.01%, 김지수 후보 2.49%로 집계됐습니다.
첫 경선에서부터 이 후보가 80% 이상 득표율을 기록하며 2년 전 전당대회에서 거둔 총 득표율 77.7%를 경신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8명이 경합을 벌인 최고위원 제주 경선에서는 정봉주(19.06%), 전현희(15.78%), 김민석(13.18%), 김병주(13.08%), 한준호(12.09%), 이언주(12.0%), 강선우(7.81%), 민형배(7.0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당 대표와 최고위원 후보들은 이날 오후 인천에서 2차 경선을 치릅니다. 총 15차례 열리는 지역순회 경선은 내달 17일 서울에서 종료됩니다.
다음 달 18일 전당대회에서는 대의원 투표(온라인) 14%, 권리당원 투표(온라인+ARS) 56%, 국민 여론조사 30%를 합산해 당 대표 1명과 최고위원 5명을 선출합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3차대전 발발? 다보스포럼이 배후?…'IT 대란'에 쏟아지는 음모론
- 조국, 혁신당 전대 단독 출마 '찬반 투표'…연임 확실시
- 쯔양, ‘구제역 사건’에 직접 입 열었다[종합]
- 국민의힘 전대 모바일투표 오늘 마무리…막바지 당심 공략
- 수능 모평 시험지 촬영해 유출한 기간제 교사 벌금 700만원
- 양복 입고 그라운드 달린 관중 ″우산 주우려고″…감독도 '황당 웃음'
- ″역겨운 나치 회사″…아디다스, '반유대주의' 비판에 광고 교체
- 마크롱, 올림픽 전 센강 수영 안 한다…″때가 되면 할 것″
- 트렌드가 된 '거즈' 패션…″트럼프 향한 사랑의 표시″
- 바이든, 사퇴 압박에도 완주 의지 재확인…깊어지는 민주당 내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