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⅔이닝에 무려 21K' 사실상 1선발 등극? 무서운 투수, 8경기 패전이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경기 연속 무패전.
4경기만인 5월 30일 LG전에서 6이닝 2실점으로 KBO리그 데뷔승을 거둔 이후 9경기에 나서서 한번도 패전이 없다.
그중 한 경기는 올스타 브레이크 직전의 구원 등판(7/4 NC전 1이닝 무실점)이었으니, 선발 투수로 나선 8경기에서 무패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후반기에 등판한 2경기에서 12⅔이닝 동안 무려 21개의 삼진을 잡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8경기 연속 무패전. 사실상 팀의 1선발 투수로 자리를 잡아나가는 모습이다.
SSG 랜더스가 시즌 초반 부진을 면치 못한 로버트 더거를 퇴출하고 대체 선수로 영입한 드류 앤더슨은 한가지 불안 요소가 있었다. 미국에서 올 시즌 불펜 투수로 몸을 만들어왔다는 것. 과거 선발 경험이 있지만 당장 다시 투구수를 끌어올리는 것은 무리였다.
그래서 한국 입성 이후로도 약 한달에 걸쳐 실전을 통해 투구수를 늘려나가는 빌드업 과정을 거쳤다. 앤더슨이 처음 5이닝 이상을 던진 것은 KBO리그에 온 이후 4경기만이었다.
4경기만인 5월 30일 LG전에서 6이닝 2실점으로 KBO리그 데뷔승을 거둔 이후 9경기에 나서서 한번도 패전이 없다. 그중 한 경기는 올스타 브레이크 직전의 구원 등판(7/4 NC전 1이닝 무실점)이었으니, 선발 투수로 나선 8경기에서 무패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올 시즌 유일한 패전은 투구수가 완전히 올라오기 전인 5월 24일 한화전(4이닝 6실점) 뿐이다.
물론 모든 경기가 완벽한 것은 아니었다. 퀄리티스타트에 실패하거나 5회 이전에 마운드에서 내려온 경기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타선의 도움 그리고 불펜진의 호투가 더해지며 패전 요건을 벗어났다.
후반기 시작 이후에는 완전히 감을 찾은 모습이다. 앤더슨은 지난 11일 롯데전에서 6⅔이닝 동안 단 2개의 안타만 허용하며 10탈삼진 2볼넷 2실점(비자책)으로 호투한데 이어 19일 키움전에서도 6이닝 2안타(1홈런) 11탈삼진 2볼넷 3실점으로 활약했다. 시즌 6승째.
키움전에서도 6회 이주형에게 던진 초구 변화구가 한가운데 통타를 당하면서 3점짜리 홈런으로 이어진 것이 아쉬웠지만, 그 홈런을 빼면 무실점 무결점 투구에 가까웠다. 까다로운 키움 타선을 상대로 무려 11개의 삼진을 빼앗아낸 것을 봐도 앤더슨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다. 후반기에 등판한 2경기에서 12⅔이닝 동안 무려 21개의 삼진을 잡아냈다. 사실상 에이스의 조건을 갖춘 셈이다.
불펜 투수로 등판할때는 최고 155~156km까지 나오는 위력적인 공이 선발로 등판할때는 150km 초반에 머물지만, 예상보다 훨씬 더 빠르게 안정적인 활약을 해주고 있다. 부상 후 복귀한 로에니스 엘리아스가 아직 지난해만큼의 힘을 찾지 못하고 있고, 김광현도 최근 부진에 빠진 상황에서 앤더슨이 팀 선발진의 중심을 잡아준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장모 불륜·남편+친척언니 불륜”..“많이 일어나는 일” 경악 (…
- 정정아, 아들 자폐 고백 “3세 아기에 정신과 약 먹이는데..” 눈물
- 선 넘은 김구라? “그리, 동생위해 재산 주지 않을까 싶어”
- [SC이슈] '혐한' 장위안, 돈은 한국서 벌고 "중국 한복" 홍보 '뻔…
- [SC이슈] "아저씨들 낄끼빠빠 좀"…'나는솔로'男들, 이효리 모임초대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