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소식에 구름인파… `제일풍경채 운정`, 합리적 가격·우수한 상품성에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제일풍경채 운정'이 내 집 마련 수요자들 사이 뜨거운 인기를 누려 화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19일 오픈 당일 견본주택에는 수도권 각지에서 찾아온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제일풍경채 운정'이 내 집 마련 수요자들 사이 뜨거운 인기를 누려 화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19일 오픈 당일 견본주택에는 수도권 각지에서 찾아온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다. 실제 이른 아침부터 모여든 인파에 대기 줄이 형성되는가 하면, 일대 교통혼잡을 야기하기도 했다. 상담석에서도 청약 자격 및 당첨 전략 관련 문의가 이어지는 등 상담 열기가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특히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이 이어졌다. 실제 단지의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4억 7,400만 원~5억 5,200만 원으로 가격경쟁력이 돋보인다.
견본주택에서 만난 방문객 박모씨(40세)는 "요즘처럼 분양가가 끝없이 오르는 와중에 국민평형 가격이 4억 원대부터 시작된다는 것이 상당히 마음에 든다"며 "하반기도, 내년도 분양가 상승 전망이 계속되는 만큼 다시 없을 기회라고 생각해 꼭 청약이 당첨되길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연말 개통을 앞둔 GTX-A 운정역(예정)이 도보권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와 단지 바로 앞 계획된 초·중·고교와 유치원 부지, 조성 예정인 중심상업지구, 문화공원(예정) 등의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잇따라 성공을 써내려 가고 있는 제일풍경채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에도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총 10가지의 다채로운 평면이 선보여진 가운데, 타입에 따라 적용된 주방·현관·복도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널찍한 수납 공간과 일부 타입에 적용된 오픈 발코니는 많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상담석에서 상담을 마치고 나왔다는 방문객 이모씨(37세)는 "오픈발코니가 적용된 이색적인 타입이 마음에 든다. 안방에 있는 오픈발코니는 부부만의 대화 공간으로 꾸미면 좋겠다"며 "실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커뮤니티나 조경, 시스템 등도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별공급도 부부중복 청약이 가능해져 함께 청약을 넣어 당첨확률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제일풍경채 운정은 파주 운정3지구 A45블록에 지하 1층~지상 28층, 11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5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4㎡A 60가구 △74㎡B 116가구 △74㎡C 22가구 △74㎡D 12가구 △74㎡E 10가구 △84㎡A 64가구 △84㎡B 15가구 △84㎡C 108가구 △84㎡D 59가구 △84㎡E 54가구다.
분양 일정은 7월 2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화) 1순위, 24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7월 30일(화) 당첨자 발표에 이어 8월 12일(월)부터 15일(목)까지 4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파주시 및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에 거주하면서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만 19세 이상 성년자라면 주택 수 상관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 내 중복청약이 가능하며, 타 단지 예비당첨자(당첨자 관리대상 제외) 역시 청약에 도전할수 있다. 실거주 의무기간도 없다.
'24년 3월 25일 시행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 따라 부부는 당첨자발표일이 같은 주택에 대해 특별공급 중복청약이 가능하게 됐다. 단, 중복 당첨 시에는 먼저 접수된 자의 청약을 유효하게 처리한다. 또 자녀가 둘만 있어도 다자녀 특별공급 청약에 도전할 수 있고 신혼부부와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경우 소득요건에서 신생아(모집공고일 현재 2세 미만 자녀가 있는 분) 우선공급이 적용된다.
한편 제일풍경채 운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위치한다.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인, `이것` 절대 미국인 못 이긴다" 여겼는데…예상 깨졌다
- 뒤집힌 벤츠 버리고 도주한 40대, 5일만에 나타나 "음주 안했다""
- "새 아파트 어떻게 지었길래…비 내리는 엘리베이터, 분통"
- "공주옷 입고 총쏘고 탱크 몰고"…`190만원 전쟁놀이`에 빠진 중국 MZ세대들
- "아버지도 가짜"…망상 시달리다 흉기로 아버지 살해한 20대 딸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