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보령서 ‘해양 4대 메가이벤트’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여름 충남 보령시에서 '해양 4대 메가이벤트'가 열린다.
20일 충남도와 보령시는 이번 주말부터 8월까지 △제27회 보령머드축제△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제5회 섬의 날 행사 △2024 보령컵 국제요트대회 등이 차례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도 △포세이돈워터뮤직페스티벌 △K-힙합페스티벌 △2024 보령E스포츠 페스타 △머드락페스타 △머드가요제 △머드프라이데이나잇 △열린무대 △머드버스킹 등 보령의 여름을 더 뜨겁게 달굴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섬의 날·국제요트대회도 개최…손님맞이 최선
보령=김창희 기자
올여름 충남 보령시에서 ‘해양 4대 메가이벤트’가 열린다.
20일 충남도와 보령시는 이번 주말부터 8월까지 △제27회 보령머드축제△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제5회 섬의 날 행사 △2024 보령컵 국제요트대회 등이 차례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19일 개막해 8월 4일까지 17일간 펼쳐지는 제27회 보령머드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름 축제다. 보령머드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다양한 머드 체험 프로그램이다. 대천해수욕장에 마련된 머드탕, 머드 슬라이드, 머드 마사지 등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축제는 머드엑스포광장 내 체험 존을 집중 배치해 일반존, 패밀리존, 워터파크존 등을 통합 구성해 체험객의 재미와 편의성을 최대한 살릴 계획이다.
머드흠뻑존을 신설해 머드밸리, 머드퐁듀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도입하고, 축제장 곳곳에 소나무 쉼터 조성 및 대형 차양시설을 설치해 체험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머드축제에서는 화려한 공연과 함께 국내 유명 K-팝스타를 만나볼 수 있다. 개막공연은‘2024 보령머드축제 개막기념 ‘케이팝 슈퍼 라이브’(K-POP SUPER LIVE)가 오는 20일 오후 7시 50분 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에서 열린다.
케이팝 슈퍼 라이브는 27회를 맞는 한국 대표 축제인 보령머드축제 개막을 기념하는 행사이자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 사전 이벤트로 기획됐다.
JD1(정동원), 비투비(BTOB), 백호, 이채연, 이무진, 홍지윤, 위클리(Weeekly), 시그니처(cignature) 등 다양한 장르의 K-팝 가수들이 출연하여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폐막공연은 트롯챔피언 및 해상불꽃판타지 공연이 오는 8월 4일 오후 8시 머드엑스포광장에서 열린다.
영탁, 손태진, 장민호, 김수찬 등 인기 트롯스타들이 총출동해 축제의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포세이돈워터뮤직페스티벌 △K-힙합페스티벌 △2024 보령E스포츠 페스타 △머드락페스타 △머드가요제 △머드프라이데이나잇 △열린무대 △머드버스킹 등 보령의 여름을 더 뜨겁게 달굴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오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대천해수욕장과 원산도해수욕장, 보령요트경기장 일대에서 진행되는 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철인3종, 핀수영 등 8개 종목 경기와 함께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15개 해양·육상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8월 8일부터 11일까지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정부 기념일인 섬의 날의 맞아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제5회 섬의 날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섬의 역사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 국제섬포럼, 배우 류승룡과 함께하는 보령 삽시도 걷기행사, 매일 저녁 열리는 축하공연 등 충남 여름 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충남해양레저관광산업 기반조성을 목표로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보령컵 국제요트대회는 중·소형 크루저 요트 J70급 오픈부, 동호인부, 장거리레이스 부분으로 개최된다.
15세 이하 종목인 옵티미스트급 요트 선수단과 관계자 등 48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을 통해 대회기간 중 연계행사인 크루저 요트체험과 해상경기관람을 무료로 제공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관광·교통·숙박·음식 등 전 분야에 걸친 완벽한 준비로 보령시의 4대 해양 이벤트를 방문하는 방문객,국내외 선수 및 관계자 등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모·사위가 불륜 관계로…딸이 친정집서 목도
- [속보]‘영웅의 몰락’…‘마약 투약’ 오재원 징역 5년 구형
- 이준석 “조민과 왜 결혼했냐 따지는 어르신 많아” 가짜뉴스 비판
- 동상에 키스하고 몸 비비고…금발 여성 관광객의 추태
- [속보]베트남 ‘권력서열 1위’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 별세…“노환과 심각한 질환”
- “옷 벗어. 기다리는 사람 안 보여?” 충주 집단 성폭행 사건 결말
- [단독]“뉴진스 ‘버블 검’ 사용중단하고 손해배상하라”…英 밴드, ‘표절’로 봤다
- ‘영월 중앙통 쌀집’ 막내아들 유오성, 둘째 형은 장관·셋째 형은 의원
- 만취 음주운전 전복사고 개그맨 “죄송하다”
- 대북확성기 방송, 서·중·동부 전선 돌며 매일 시행…北 쓰레기풍선 등 도발 지속시 전면가동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