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은 없었다”...‘무빙’ 신인상→대상까지 3관왕 (종합) [청룡시리즈어워즈]
이변은 없었다. ‘무빙’이 남녀 신인상에 이어 대상까지 석권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19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전현무, 윤아의 진행으로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가 개최됐다.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의 대상의 트로피는 디즈니플러스의 ‘무빙’에 돌아갔다. 이번 시상식에서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던 ‘무빙’은 이변 없이 대상을 수상하며 그 위엄을 증명했다.
이어 “여태까지 영화도 하고 드라마도 했지만 ‘무빙’은 난이도가 있는 작품이었다. ‘무빙’을 하면서 보람이 있었던 순간은 어머니가 사별을 하신 후 우울증 약도 드시시던 지인이 있는데, 수요일만 되면 ‘무빙’을 보시고 ‘그 시간만은 시름을 잊었던 시간이 됐다’는 말을 하셨다. 그 말을 들었을 때 일을 하는 보람을 느꼈다”며 “작은 것들이 더 좋은 작품을 만들어야겠다고 깊게 고민하는 순간이 됐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인제 감독은 “그동안 크레딧에 나오는 배우와 스태프들에게 감사 인사를 보낸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오늘은 크래딧에 없는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싶다”고 감사의 마음을 다시 한 번 전했다.
‘무빙’의 원작을 집필한 강풀 작가는 “작품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류승룡은 “이 시대 모든 엄마 아빠들에게 힘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한효주는 “‘무빙’이라는 작품에서 봉석이 엄마를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작품을 통해 좋은 분들을 만나서 행복했다. 따뜻하고 정의로운 이야기가 많은 사랑을 받게 돼서 그 사랑으로 완성시켜주신 시청자들게 진심으로 감사말씀 전한다”고 인사했다.
“위험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한 ‘더 커뮤니티’ 권성민 PD는 “여러 가지 갈등들, 정치와 젠더적으로 계급적으로 다투고 있는 우리가 한 번쯤 만나서 이야기해 보자고 만들었던 프로그램이다. 전통적인 예능과 결도 많이 달라서 인기를 끌기 어렵겠다고 생각했는데 많이 좋아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사회가 이러한 이야기를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최우수 작품상에 이어 여우주연상으로 2관왕에 올랐다. 여우주연상을 받은 박보영은 “혹시 너무 어둡고 긴 밤을 보내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지치지 말고 끝까지 잘 버티셔서 아침을 맞이하셨으면 좋겠다”는 진심어린 수상소감으로 울컥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남우주연상은 ‘소년시대’의 임시완에게 돌아갔다.
남우조연상은 ‘마스크걸’ 안재홍에게 돌아갔으며, 여우조연상은 ‘킬러들의 쇼핑몰’ 금해나가 호명됐다. 신인상 예능 부문에는‘ 데블스 플랜’의 곽준빈 ‘SNL코리아’ 윤가이가 선정됐으며, 드라마 신인상에는 ‘무빙’의 이정하와 고윤정이 나란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번 ‘청룡시리즈어워즈’는 2022년 대한민국 최초로 시도된 오리지널 스트리밍 시리즈 대상 시상식으로 이번에 발표된 후보작(자)는 지난해 6월 1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공개된 오리지널 스트리밍 시리즈 콘텐츠(국내 드라마, 예능)를 대상으로 했다.
▲드라마 최우수 작품상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예능 최우수작품상 :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여우주연상 : 박보영(‘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남우주연상 : 임시완(‘소년시대’)
▲여자예능인상 : 장도연(‘여고추리반’)
▲남자예능인상 : 신동엽(‘SNL 코리아 시즌5’)
▲드라마 여우조연상 : 금해나(‘킬러들의 쇼핑몰’)
▲드라마 남우조연상 : 안재홍(‘마스크걸’)
▲OST 인기상 : 장하오(‘환승연애3’ OST)
▲티르티르 인기스타상 : 덱스-미연-최우식-박지윤
▲유플러스 WHY NOT상 : 안유진(‘크라임씬 리턴즈’)
▲드라마 신인여우상 : 고윤정(‘무빙’)
▲드라마 신인남우상 : 이정하(‘무빙’)
▲신인 여자예능인상 : 윤가이(‘SNL 코리아 시즌5’)
▲신인 남자예능인상 : 곽준빈(‘데블스 플랜’)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회까지 간 ‘변우석 과잉경호’…인천공항 사장 “이런 일 처음”[종합] - MK스포츠
- 코요태 측 “김종민, 결혼 전제 열애 중? 사생활이라 확인 어려워”[공식입장] - MK스포츠
- 나띠, JYP 후회할 춤선! 보디슈트에 숏팬츠 입고 매력 발산 - MK스포츠
- 나나, “완벽한 비키니 몸매 공개…타투 제거 후 첫 등장” - MK스포츠
- 홍명보 감독, 오랫동안 냉대했던 ‘캡틴’ 손흥민 만난다...과연 어떤 말 할까 - MK스포츠
- ‘멀티포’ 오스틴 ‘오늘 기분 최고!’ [MK포토] - MK스포츠
- ‘멀티포’ 오스틴 ‘오늘 나 말리지 마’ [MK포토] - MK스포츠
- ‘멀티포’ 오스틴 ‘파워가 대단하지?’ [MK포토] - MK스포츠
- 오스틴 ‘멀티포 날렸어요’ [MK포토] - MK스포츠
- 오스틴 ‘시즌 20호, 홈런포 날렸어요’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