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불안 조짐에 진화 나선 국토부 "8월 공급대책 등 기민하게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최근 집값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자 "8월 중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민하게 대응하겠다"며 진화에 나섰다.
국토부는 "앞으로도 정부는 관계기관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주택시장 상황에 대한 공통의 인식을 갖고, 8월 중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민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국토교통부가 최근 집값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자 "8월 중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민하게 대응하겠다"며 진화에 나섰다.
국토부는 이날 설명자료를 통해 "부동산 시장 상황 인식에 대해 정부 내 이견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시장 전반이 과열되는 상황은 아니나, 서울·수도권 중심으로 상승세가 확산되고 있어 현재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또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최근 주택시장 상황에 대해 최 부총리와 인식과 방향을 같이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부연했다.
국토부는 "앞으로도 정부는 관계기관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주택시장 상황에 대한 공통의 인식을 갖고, 8월 중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민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母 술집 5개 운영, 결혼만 7번…친부 누군지 몰라" 김광수 가정사 고백
- "띠동갑 상사에 당했는데 꽃뱀 취급"…성폭력 피해자, 회사 창 밖 투신
- '100억 자산' 82세 여성의 잘못된 끝사랑…50대 남친에 15억 뜯겼다
- "솔비, 도화살 75%…남자 숨 막히게 하는 사주, 남편 복 없다"
- 커피 28잔 단체배달에 "씨XX이네"…배달기사, 업주 향해 쌍욕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
- 류화영 "티아라 내 왕따는 사실…김광수 대표 발언은 왜곡" 반박
- 트와이스 모모, 브라톱 속 선명 복근…남다른 건강미 [N샷]
- '찍찍' 만두 파먹는 쥐 포착…'143년 전통' 딤섬집 위생 논란
- 이혜영 "운용자산 27조 남편과 같은 날 죽기로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