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대학協 신임 회장에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이버대학 22곳의 모임인 사단법인 한국원격대학협의회(원대협)가 신임 회장에 공병영(65·사진)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을 선출했다.
원대협은 전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올해 정기총회를 갖고 공 총장을 제13대 회장에 선출했다고 19일 밝혔다.
공 신임 회장은 공직자 출신으로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을 지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정현 기자 = 사이버대학 22곳의 모임인 사단법인 한국원격대학협의회(원대협)가 신임 회장에 공병영(65·사진)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을 선출했다. 임기는 오는 9월부터 2026년 8월까지 2년.
원대협은 전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올해 정기총회를 갖고 공 총장을 제13대 회장에 선출했다고 19일 밝혔다.
공 신임 회장은 "가장 시급한 과업은 원대협법 제정안이 국회를 통과해 올해 12월에 공포되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등교육재정지원사업에서의 배제, 법규적 차별 규제 등을 해소할 것"이라고 했다.
공 신임 회장은 공직자 출신으로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을 지내고 있다. 지난 1989년 제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그간 교육부에서 근무해 왔다.
지난 2000년에는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교육문화수석실 행정관으로 일한 적도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비서실장, 충남대·서울대 사무국장을 거쳐 2016년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을 끝으로 대학으로 옮겼다.
지난 2017~2021년에는 충북도립대 총장을 지냈다.
▲1958년생 ▲동아대 경제학과 ▲서울대 행정학 박사 ▲행정고시 33회 ▲대통령비서실 교육문화수석실 행정관 ▲서울대 연구지원과장 ▲교육인적자원부 평가지원과장 ▲충남대 사무국장 ▲서울대 시설관리국장·사무국장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 ▲충북도립대 총장 ▲글로벌사이버대·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 총장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조민 "남편과 아빠, 서로 관심사 달라…논쟁 전혀 없다"
- "저거 사람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수영 '기적 생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