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클라우드 장애에 韓 게임도 영향…검은사막·라그나로크 긴급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해 전 세계가 혼란에 빠진 가운데, 일부 국내 게임사들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펄어비스(263750)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운영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갑작스러운 장비 이상으로 '검은사막' 서버 불안정 현상이 발생했다"며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SW) 프로그램의 전 세계 동시 장애로 확인되며, 정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긴급 점검 마친 펄어비스, 그라비티는 아직
엑스박스, 일본 닌텐도 등에서도 장애 여파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해 전 세계가 혼란에 빠진 가운데, 일부 국내 게임사들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펄어비스는 조치를 마친 상태다. 당초 오후 2시30분부터 7시까지 긴급 점검에 들어갔으나, 오후 5시20분경 점검을 종료했다. 운영진은 “17시 20분, 긴급 점검이 종료됐다”며 “현재는 외부 소프트웨어 장애 발생에 대한 대응 작업이 완료돼 정상적으로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MS가 엑스박스(XBOX) 콘솔과 PC 게임 패스를 통해 서비스하는 일부 게임들도 이날 오전부터 서버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닌텐도는 사용자들이 오후 1시 25분부터 전자상점 다운로드와 선불카드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S는 “영향을 받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과 서비스에 대한 완화 노력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면서 “아직 남아있는 영향을 해결해 나가면서 사용자에게 해결 방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S 먹통 사태에 항공사·은행·방송 다 중단 "대혼란"(종합)
- "이게 5만원?" 제주시, 용두암 바가지 논란에 '철거명령' 철퇴
- "초밥집에 들어온 '외국인' 주방 이모".. 외국인력 확 푼다
- 길가던 女 ‘사커킥’ 날린 40대…무기징역 구형에 “고의 없었다”
- ‘감독 선임 논란’ 축구협회, 문체부 감사받는다
- "주먹이 울고 또 울었다"…'술 강요' 거절한 사장 폭행한 남성
- “빨리 차 빼세요!” 화성 신축 아파트, 천장에서 빗물이 ‘콸콸’(영상)
- 갤럭시 버즈3 품질 이슈에 결국.. "교환·환불 가능"
- “진짜 사랑이야”…주차관리원과 불륜 저지른 아내의 적반하장 [사랑과 전쟁]
- "버튼만 누르면 고통없이 사망"…'안락사 캡슐'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