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베트남 회계법인과 현지 고객만족도 조사(VCSI)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8일 베트남 회계 법인 AASC와 베트남 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Vietnam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KMAC는 대한민국 최초 고객만족도 조사인 자사의 KCSI 모델 노하우를 AASC에 전수하고, 베트남 시장에 적합한 VCSI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8일 베트남 회계 법인 AASC와 베트남 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Vietnam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베트남 하노이 AASC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립 KMAC 가치혁신부문장, 도 마잉 끄엉(Do Manh Cuong) AASC 부사장 등 양 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AASC는 1991년에 설립된 베트남 최대 규모 현지 회계법인이다. 2013년에는 ACG 컨설팅 회사를 설립해 컨설팅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2023년 KMAC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컨설팅, 기업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KMAC는 대한민국 최초 고객만족도 조사인 자사의 KCSI 모델 노하우를 AASC에 전수하고, 베트남 시장에 적합한 VCSI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두 기관은 향후 지속해서 베트남 산업의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이립 KMAC 가치혁신부문장은 “KMAC는 1992년부터 국내 KCSI 발표를 통해 한국산업의 질적 성장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다”며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베트남 기업의 경쟁력 향상,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휴가 나온 군인에게 재룟값만 받은 식당 주인…몇 시간 뒤 일어난 일
- ‘IQ 276’ 역사상 가장 높은 IQ로 공식 발표된 한국인
- 동네에 걸린 복권 1·2등 현수막 보고 “어, 나네?”
- ‘10살 연하♥’ 한예슬, 웨딩드레스 입었다…“해외 결혼식 하고파”
- 이준석 “조국 딸 조민과 왜 결혼했냐 따지는 어르신 많았다”
- “대통령 하고 싶다, 뒷광고 좀”…쯔양 전 남친 변호사 결국
- “배우자 연봉 최소 ‘이 정도’ 원해”…2030 직장인에 물었더니
- 지하철서 맨발로 드러누워 ‘쿨쿨’ 잠든 승객 “깨워도 소용없어”
- 문희경, “대학 나왔어?” 조혜련에 발끈…“숙대 불문과 나온 여자야”
- 4만원 때문에 ‘시흥 슈퍼마켓’ 점주 살해…“가만히 있으라고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