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기계식주차장 활용해 구도심 활력 도모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19일 공간 효율성이 높고 이용자의 안전성이 확보된 오토발렛(Auto-Valet) 기계식주차장이 설치된 현장을 방문했다.
박 장관은 "일반 주차장 설치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기 어려운 도심에서는 오토발렛 기계식주차장이 해결책이 될 수 있고, 뉴빌리지 사업과 접목 시에는 노후주택 정비효과도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오토발렛 기계식주차장을 포함하여 도시재생사업 등이 활성화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공동주택 단지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19일 공간 효율성이 높고 이용자의 안전성이 확보된 오토발렛(Auto-Valet) 기계식주차장이 설치된 현장을 방문했다.
오토발렛 기계식주차장은 좁은 공간에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고 건설비 절감이 가능하면서 이용자가 기계식주차장과 분리된 승하차장에서 하차 후에는 자동으로 차량만 주차공간으로 이동하게 되므로 이용자 안전성과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제고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오토발렛 기계식주차장 설치업체로부터 업계의 애로사항, 발전방향 등 의견을 청취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교통안전공단 등과 공동주택, 노후도심 등에서의 적용방안을 논의했다.
박 장관은 “일반 주차장 설치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기 어려운 도심에서는 오토발렛 기계식주차장이 해결책이 될 수 있고, 뉴빌리지 사업과 접목 시에는 노후주택 정비효과도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오토발렛 기계식주차장을 포함하여 도시재생사업 등이 활성화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공동주택 단지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아름 (autum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제품 도와줘, 복수하기 싫어~" 쯔양 2차 폭로 변호사, 결국
- "초밥집에 들어온 '외국인' 주방 이모".. 외국인력 확 푼다
- "주먹이 울고 또 울었다"…'술 강요' 거절한 사장 폭행한 남성
- “매일 10시간, 10kg씩 먹어” 中 먹방 스타, 생방송 중 사망 ‘충격’
- “축구협회, 홍명보 같은 ‘감독 강제 차출’ 18차례나 있었다”
- "버튼만 누르면 고통없이 사망"…'안락사 캡슐'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
- “빨리 차 빼세요!” 화성 신축 아파트, 천장에서 빗물이 ‘콸콸’(영상)
- 일본 체조 선수 미야타, 흡연으로 파리올림픽 출전권 박탈 위기
- “진짜 사랑이야”…주차관리원과 불륜 저지른 아내의 적반하장 [사랑과 전쟁]
- '과잉 경호' 논란에도 빛났던 '선재' 변우석 공항룩[누구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