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컨소시엄, '고양 장항 아테라' 하반기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 장항지구에 수도권 첫 '아테라' 브랜드 단지가 하반기 중 분양시장에 나온다.
금호건설 컨소시엄(금호건설, 계룡건설, 극동건설, 금성백조)은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장항동 일원)에서 '고양 장항 아테라'를 하반기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첫 '아테라' 브랜드…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 아파트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경기 고양시 장항지구에 수도권 첫 '아테라' 브랜드 단지가 하반기 중 분양시장에 나온다.
금호건설 컨소시엄(금호건설, 계룡건설, 극동건설, 금성백조)은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장항동 일원)에서 '고양 장항 아테라'를 하반기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를 선보인 이후 수도권에 처음 선보이는 분양단지다. '아테라'는 '예술(ART)'과 '대지(TERRA)', '시대(ERA)'의 합성어로, 삶의 공간인 집을 '대지 위의 예술'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자연과 사람, 공간의 조화로움은 물론, 일상의 여유로움이 깃든 주거 공간을 선보여 고객들 삶에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7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장항지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 대지면적 196만여㎡ 부지에 인구 2만7000여명, 건설호수 1만1800여호 등으로 계획된 공공주택지구다.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갖춰지고 있고 주변으로 대규모 개발호재도 예정됐다. 총 사업비 약 8500억원을 투입해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과 법곳동 일원 87만여㎡ 부지에 바이오 메디컬, 첨단제조 분야 등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고양일산 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여의도·상암에 이어 국내 방송·영상산업 중심지로 주목받는 '경기 고양 방송영상밸리'가 2022년 착공을 시작으로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고 킨텍스 제3전시장 등 킨텍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으로 인접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와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차량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있고 인근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인 킨텍스역(가칭)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동시에 9월 개교 예정인 장항초등학교를 비롯해 유치원, 중학교,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도보거리에 있고 백마 학원가와 킨텍스 학원가 등도 인근에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일산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 클럽, 코스트코 일산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금호건설은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다양한 조경요소를 도입했다. 동시에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하는 등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또한 공공주택지구 내 분양단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금호건설 분양 관계자는 "고양 장항 아테라는 당사가 브랜드 론칭 이후 수도권에 처음 선보이는 '아테라' 단지라는 점에서 입지 선정에서부터 설계, 커뮤니티 등 상품 전반에 걸쳐 공을 들였다"며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되는 데다, 장항지구 일대의 높은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변협, '쯔양 과거 유출' 변호사 A씨 직권조사
- 아빠 양복 아니에요?…고민시, 서진이네 '황금 인턴'의 오버사이즈 매니시룩 [엔터포커싱]
- 배우 유오성 형이 장관 후보자?…'영월 5남매' 집안 화제
- 173cm 청바지핏이 예술…안유진, '꾸안꾸룩' 최강자 흰청패션으로 남다른 '건강미' 발산 [엔터포커
- 내 차 몰다 긁은 '정비사'…몰래 도색하면 끝나나요?[기가車]
- "배현진과 약혼한 사이" 50대 남성, 검찰 '징역 3년' 구형
- 尹 부정평가, 전주 대비 8%p 감소…野 지지율 3%p 하락[한국갤럽]
- '마약 투약' 前 야구선수 오재원, 징역 5년 구형…보복협박 혐의는 부인
- "연진이 죄수복이냐"…'韓 올림픽 단복' 조롱한 中
- 전 여자친구 집 들어가 현재 남자친구 죽이려 한 50대…흉기·휘발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