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청렴문화 확산·ESG경영' 잰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전·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청렴문화 확산과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한전KPS는 1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정책과 ESG경영'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전KPS는 사창립 40주년을 맞아 '신(新)동력으로 100년,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리더'를 신성장 비전으로 선포하는 등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전KPS는 1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정책과 ESG경영'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이성규 상임감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 이해도 제고와 리더십 강화 방안을 설파했다.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전년도 경영평가와 청렴도 평가 결과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반부패·청렴과 ESG경영의 주요이슈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상임감사는 부패의 원인을 구조적 측면에서 분석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반부패·청렴 정책 동참을 주문했다.
또 이 상임감사는 "ESG경영 선도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이른바 깨진 유리창인 부패 취약 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즉각 조치해야한다"며 직원들의 실질적인 반부패 활동 참여를 독려했다.
한전KPS는 사창립 40주년을 맞아 '신(新)동력으로 100년,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리더'를 신성장 비전으로 선포하는 등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올해 들어 CEO 주관 '청렴혁신 소통회의', 'CEO와 함께하는 환경정화활동'을 비롯해 상임감사 주재 '부서장 대상 청렴·윤리·내부통제 공감교육', 'MZ세대 버거 청담회(淸談會)' 등 경영진이 주도하는 ESG 경영활동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이같은 ESG경영을 바탕으로 한전KPS는 2024 국가산업대상 ESG 지속가능경영 부문 3년 연속 수상 및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코리아 15년 연속 편입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나주=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시부모, 이혼 조정 중인 박지윤 명의 집 거주 - 머니S
- 제주 용두암 '5만원 바가지 해산물'… 알고보니 무허가 영업 - 머니S
- "살려주세요"… 태권도장 관장, 4세 아동 비명 끝내 외면 - 머니S
- "이젠 오르겠지" 엔테크에 엔화예금 2개월 연속 증가세 - 머니S
- [단독] 위기 넘긴 글로비스…협력사 상여금 700%에 잠정합의 - 머니S
- [르포] "한국에서 자영업 하기 힘드네"… 한숨 느는 사장님들 - 머니S
- [S리포트] '실탄 3315억원' 충전한 보령, 매각 대금 용처 '촉각' - 머니S
- 올릭스, 비만치료제 'OLX702A' 빅파마와 기술이전 본격화 - 머니S
- 최근 3년 반 '주택 임대차 분쟁' 4.1배 껑충 뛰었다 - 머니S
- [특징주] 스카이문스, 700억 규모 CB 납입에 20%대↑ - 머니S